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DIMF, 제13회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 참가팀 모집


【대구=뉴시스】박준 기자 =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이 국내 최초로 시작한 대학생들의 꿈의 무대인 '제13회 DIMF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의 참가팀을 모집한다.

8일 DIMF에 따르면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은 뮤지컬 관련학과 대학생에게 실전무대경험을 제공하고 이들이 선의의 경쟁을 통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개최돼 DIMF의 메인 행사 중 하나이다.

이 사업은 2007년 제1회 DIMF와 함께 시작해 대학생들의 뮤지컬 경연대회로는 국내 최초의 사업으로 오랜 역사와 전통은 물론 가장 권위 있는 대회로 알려져 있다.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은 국내 대학과 함께 미국, 일본, 중국, 카자흐스탄, 필리핀 등 다양한 해외 대학이 참가하는 글로벌 경연으로 명성이 높다.

사업의 참가대상은 국내·외 대학 재학생으로 구성돼 대학교 총(학)장의 추천을 받은 단체이다. 학교 내의 뮤지컬 관련 동아리도 참가 가능하다.

하지만 2개 이상 타 대학 간의 연합팀은 참가가 불가하다.

DIMF는 오는 2월11일부터 3월15일까지 접수된 대학을 대상으로 4월 중 실연 심사로 이뤄지는 예선을 치른다.

본선에 진출한 단체는 제13회 DIMF 기간 중 본 무대를 갖는다.

또 본선 무대를 치룬 참가팀을 대상으로 제13회 DIMF 어워즈에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을 선정한다.

단체상 수상팀에는 상금과 트로피가 수여되며 개인상인 연기·크리에이터상의 수상자에게는 뉴욕 브로드웨이 연수 기회가 주어진다.

DIMF 배성혁 집행위원장은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은 열정 가득한 대학생들이 자신의 끼를 마음껏 발산하는 또 하나의 축제이다"며 "뉴욕 하모니아홀딩스와의 교류를 시작으로 다음세대를 이끌어갈 뮤지컬 인재들이 더 넓은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june@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