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올비트, 블록체인 프로젝트 검증 서비스 '에이팟 마켓' 공개





【서울=뉴시스】이종희 기자 = 탈중앙화 암호화폐 거래소 올비트(Allbit)가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가치를 검증하는 집단지성 기반 서비스 '에이팟(APOT) 마켓'을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를 기념해 우승 팀에게 올비트 ETH (이더리움) 및 BTC(비트코인) 마켓 상장과 업비트 원화 상장 추천을 제공하는 '에이팟 마켓 경쟁 이벤트'를 이날부터 약 한 달간 진행한다.



에이팟 마켓은 투표에서 활용되는 토큰인 'APOT' 토큰을 기축통화로 하는 마켓이다. 에이팟 마켓은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 기준을 통해 경쟁력을 갖춘 우수 프로젝트들을 선별해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우승 프로젝트들이 대중에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홍보 활동 지원 및 다양한 혜택들을 제공할 방침이다.



'에이팟 마켓 경쟁 이벤트'에 참여를 원하는 팀은 오는 7일부터 20일까지 올비트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며, 25일 5~8개의 경쟁 프로젝트 발표 이후 3월 4일까지 총 3개의 우승 프로젝트를 발표 예정이다.



선정된 우승 팀에게는 올비트 거래소의 비트코인(BTC)·이더리움(ETH) 마켓 상장과 업비트 원화 마켓 상장 추천 이외에도 베트남 3박 5일 여행권과 맥북에어 등이 제공된다.



올비트 이익순 대표는 "에이팟 마켓은 올비트의 철학이 적극 반영된 서비스로 집단지성 기반으로 경쟁력 있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발굴 및 성장 지원해 올바른 암호화폐 거래 문화를 만드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2papers@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