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ONE SHOT] 지난해 유튜브 인기 영상 톱 10…뉴라이징 유튜버는 ‘와썹맨’

 2018 유튜브 인기 동영상 TOP 10

2018 유튜브 인기 동영상 TOP 10


글로벌 동영상 채널 유튜브가 2018년(2017년 11월 24일~2018년 11월 23일 기준) 한 해 동안 국내외 유튜브 사용자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인기 영상 톱(TOP)10과 구독자 수가 가장 많이 증가한 국내 유튜브 국내 신규 채널 톱10을 발표했다.
 
공식 뮤직비디오를 제외하고 국내 사용자들에게 가장 큰 사랑을 받은 유튜브 영상 톱10에서는 사회적 이슈를 다룬 영상들이 다수를 차지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분야 콘텐트가 이름을 올렸다.
가장 사랑받은 동영상 1위에는 모모랜드의 ‘뿜뿜’ 안무 영상이 올랐다. ‘뿜뿜’은 인기 뮤직비디오 3위에 오르기도 했다.
지난해는 사회 이슈와 관련된 영상과 뉴스채널 약진이 눈에 띄었다. 유튜브 채널 비글커플로 인기를 얻었던 양예원씨의 ‘저는 성범죄 피해자입니다. 꼭 한 번만 제 이야기를 들어주세요.’ 영상이 ‘미투 운동(#MeToo)’확산과 함께 두 번째로 많이 본 영상에 올랐다.
지난해 4월 개최된 2018 남북정상회담 만찬에서 청아한 목소리로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준 오연준 군의 공연 현장을 담은 비디오머그 ‘김정은 웃게 한 제주소년 오연준의 바람이 불어오는 곳’ 영상은 3위를 기록했다.
 
또 구독자 수가 가장 많이 증가한 국내 유튜브 신규 채널 1위는 GOD 멤버 박준형이 등장하는 웹 예능 채널 ‘와썹맨’이 차지했다. 와썹맨은 매회 트렌디하고 신선한 소재를 박준형의 입담으로 솔직하게 소개하는 모습이 인기를 끌었다. 성 정체성을 주제로 한 자전적 이야기를 섬세한 감성으로 담아낸 신인가수 ‘HOLLAND(홀랜드)’의 채널이 2위를 기록했다.  이외에도 에이핑크 멤버 윤보미의 ‘뽐뽐뽐’은 통통 튀는 매력을 뽐내며 6위에 안착했고, ‘쌈바홍’ 채널을 통해 게임, 뷰티, 브이로그 등 다양한 콘텐트를 선보이고 있는 가수 홍진영과 애완견 진사와의 소소한 일상을 공유하고 있는 배우 ‘신세경 sjkuksee’ 채널 등 연예인들의 유튜브 활약도 팬들의 관심을 받으며 순위에 올랐다.
 
김경진 기자 capkim@joongang.co.kr
그래픽=김은교 kim.eungyo@joongang.co.kr 

 

https://news.joins.com/issue/10871

관련기사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