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숙명여대, 미식문화 최고위과정 3기 신입생 모집

숙명여자대학교(총장 강정애)는 각 분야 경영인 및 사회 지도층을 대상으로 제3기 숙명여자대학교 미식문화 최고위 과정을 개설한다.
 
2기에 이어 이번 3기에는 미식문화 체험을 통하여 CEO로서 필요한 문화적 소양을 갖도록 하는 미식업체 탐방이 준비되어 있다. 전국 각지의 진귀한 식재료를 이용하여 현대적인 한국음식을 이야기로 풀어내는 오너 셰프의 특별한 강연과 자연주의 유럽피안 레스토랑에서 음식의 조화와 균형을 배우는 시간이 있다. 또한 요리인류’, ’누들로드’를 연출한 이욱정 PD와 대한민국 곳곳의 음식들을 조명하고 역사와 문화를 듣는 교양수업이 있다.  
 
두 번째로는 르 꼬르동 블루 마스터 셰프가 직접 시연하는 모습을 보며 프랑스 요리의 진면모를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과 ‘한국음식연구교육원’에서 전통 음식 문화를 체험하고 음식을 직접 만들어보는 쿠킹클래스도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이슬람-할랄푸드, 수제맥주, 스페셜티 커피 그리고 와인에 대한 미식문화 연구를 진행한다.  
숙명여자대학교는 120년 전통을 가진 세계 최고의 요리학교 르 꼬르동 블루의 서울캠퍼스 「르 꼬르동 블루-숙명 아카데미」와 국내 유일의 대학 부설 「한국음식연구교육원」을 통해 요리 예술의 전문성을 보존하고 전수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  
 
한식 강연을 진행하는 광주요그룹 조태권 회장은 “한 국가의 식문화는 음식과 그릇 및 술, 즐기는 공간과 서비스 등이 융합된 문화의 정수다. 한국을 대표하는 경영자들이 문화 부흥을 위하여 본 교육을 받는 것은 관련 산업 활성화와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미식문화 최고위 과정은 현재 3기를 모집 중이며, 2월 20일(수)부터 6월 19일(수)까지 매주 수요일 18시부터 21시까지 교육이 진행된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