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카톡 ‘나와의 채팅방’에 ‘서랍’ 기능 추가…메모·사진·링크 따로 정리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방에 추가된 '서랍' 기능. [카카오 제공]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방에 추가된 '서랍' 기능. [카카오 제공]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방’ 기능이 업그레이드 됐다. 카카오는 지난 2일 업데이트를 통해 모바일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방’에 메모와 사진, 파일, 링크 등을 정리할 수 있는 ‘서랍’ 기능을 추가했다고 3일 밝혔다.
 
나와의 채팅방 우측의 메뉴를 선택하면 ‘내 서랍’이 나온다. 이 곳에서 메모, 사진과 동영상, 파일, 링크 등을 종류별 최신순으로 볼 수 있다. 다른 채팅방에서 공유한 자료들도 자동적으로 서랍에 모아진다. 한 번이라도 눌러 캐시서버에 저장됐던 자료라면 다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검색을 통해 내가 주고받은 파일을 쉽게 찾을 수도 있다. 메모는 키워드, 사진과 동영상은 보낸 사람으로 검색된다. 파일과 링크는 키워드와 보낸 사람 둘 다 검색된다.  
 
전체 콘텐츠 보기 외에도 채팅방 단위로 선택해 볼 수 있다. 중요 표시 기능을 추가해 이용자가 중요한 자료를 별도로 모아 볼 수 있도록 했다.  
 
이용자들이 나와의 채팅방을 기록용으로 사용했던 점을 고려해 메모 기능도 추가했다. 나와의 채팅방에 텍스트를 입력하면 메모지 형태로 자동 변환돼 저장된다. 메모 합치기, 전달하기 등이 가능하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톡을 장기간 사용해 온 이용자들이 다양한 종류의 많은 개인 디지털 자산을 산재된 형태로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서랍 기능을 선보이게 됐다”며 “이용자들의 활용 패턴을 지켜보고 면밀히 분석해 기능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정은혜 기자 jeong.eunhye1@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