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홍준표 유튜브, 포털 2주 연속 1위 "정계은퇴 전까지 계속"


【서울=뉴시스】정윤아 기자 =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의 유뷰브 채널 'TV홍카콜라'의 구독자수가 17만여 명(조회수 540만여 명)을 돌파한 가운데 한 포털사이트 유튜브 인기 사이트 순위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에 눈길을 끌었다.

이스트소프트의 계열사 줌인터넷이 운영하는 포털사이트 줌(zum)이 유튜브채널 중 사용자 활동성이 높은 30개 채널의 순위를 매긴 결과 2일 현재 TV홍카콜라가 12월 3주차에 이어 같은 달 4주차까지 1위를 차지했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TV홍카콜라가 개국이래 2주째 유튜브 채널 한국 1위를 기록 하고 있다"며 "복잡한 시사 문제를 뉴스콕을 통하여 간명하게 설명 드리고 복잡한 현안을 홍크나이트를 통해 시원하게 해설해 드리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종합 미디어 채널을 만들어 편파방송에서 보지 못하는 통쾌한 진실을 보내 드릴 예정"이라며 "1인 미디어 시대를 실감할 수 있도록 하겠다. 정계 은퇴하기 전까지 TV홍카콜라를 계속할 것을 약속한다"고 선언했다.

정치권에서 홍 전 대표가 지난달 18일 첫 영상을 올린 지 2주도 되지 않은 것을 감안했을 때 구독자 17만여 명, 조회수 540만여 명 돌파는 폭발적이라는 평가다.

yoona@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