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올해 첫 크루즈선 부산항 입항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새해 들어 부산항에 첫 크루즈선이 입항했다.

부산항만공사(BPA)는 2일 오전 부산 동구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에 크루즈선 '사파이어프린세스호'(11만5000t)가 입항했다고 밝혔다.

사파이어프린세스호에는 호주 750명, 미국 750명, 영국 400명 등 총 2900여 명의 승객이 탑승했다.

이 크루즈선은 부산에서 약 9시간 동안 머문 이후 일본 나가사키항으로 떠날 예정이다.

이날 사파이어프린세스호를 시작으로 올해 부산항에는 크루즈선이 총 143차례 입항할 예정이며, 크루즈선을 타고 입항하는 승객은 약 20만 명에 달할 것으로 BPA는 내다봤다.

올해 부산항에 크루즈선의 형태는 일본 43항차, 월드와이드 43항차, 중국 27항차, 대만 8항차, (준)모항 22항차 등이다.

부산항만공사 남기찬 사장은 "부산항은 지난해 크루즈 시장 다변화를 꾀해 국내 입항 크루즈 관광객의 70%를 점유하는 국내 최대 크루즈항으로 도약했다"며 "올해도 동북 아시아의 다양한 국가에 대한 마케팅 및 크루즈 모항·준모항 확대 유치를 위해 노력해 부산의 크루즈 연관 산업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yulnetphoto@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