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웃는남자' 11상·13후보 올랐다, 한국뮤지컬어워즈 최다





【서울=뉴시스】 이재훈 기자 = 제3회 한국뮤지컬어워즈에서 뮤지컬 '웃는남자'가 최다 부문 후보에 올랐다.



조직위원장인 이유리 한국뮤지컬협회 이사장과 후보추천위원장인 유희성 서울예술단 이사장이 27일 공개한 후보 명단에서 EMK뮤지컬컴퍼니의 '웃는남자'가 11개상에 13회 노미네이트됐다.



400석 이상 공연장에서 공연된 창작 초연에 한하는 한국뮤지컬어워즈대상을 비롯해 뮤지컬작품상, 남우주연상(박효신), 남우조연상(정성화), 여우조연상(신영숙), 남자신인상(엑소 수호), 프로듀서상(엄홍현) 등 대다수 주요 부문 후보에 올랐다.



이와 함께 극본상(로버트 조핸슨 & 잭 머피), 음악상(김문정·프랭크 와일드혼), 연출상(로버트 조핸슨), 무대예술상(구윤영·오필영) 등에도 후보로 지명됐다.



특히 음악상과 무대예술상 각각에 음악감독 김문정과 작곡가 프랭크 와일드혼, 무대예술상에 조명디자인 구윤영과 무대디자인 오필영 등 2명씩의 후보를 냈다.



'웃는남자'는 프랑스 작가 빅토르 위고의 동명 작품이 원작이다. 신분 차별이 극심한 17세기 영국을 배경으로 '웃는남자' 그윈플렌의 여정을 그린다. 제작비 175억원을 투입했다. 지난달 제7회 예그린 뮤지컬어워드에서도 '올해의 뮤지컬상'을 비롯해 7관왕을 차지하며 주인공이 됐다.



이번 한국뮤지컬어워즈 대상을 놓고 '웃는남자'와 함께 '1446' '모래시계' '신흥무관학교' '햄릿: 얼라이브'가 격돌한다.



창작과 라이선스 공연을 통틀어 가장 우수한 작품을 선정하는 뮤지컬작품상을 두고는 '웃는남자' 외에 '레드북' '마틸다' '빌리 엘리어트' '젠틀맨스 가이드: 사랑과 살인편'이 경합한다.



400석 미만의 공연장에서 공연된 창작과 라이선스 공연에 한하는 소극장뮤지컬상은 '땡큐 베리 스트로베리' '베르나르다 알바' '빈센트 반 고흐' '오늘 처음 만드는 뮤지컬' '용의자 X의 헌신'이 후보로 지명됐다.



가장 관심이 큰 '남우주연상'을 놓고는 강필석(번지점프를 하다), 박은태(매디슨카운티의 다리), 박효신(웃는남자), 조승우 (지킬앤하이드), 최재림(마틸다)이 겨룬다.



여우주연상에는 아이비(레드북), 유리아(레드북), 전미도(닥터 지바고), 정영주(베르나르다 알바), 차지연(매디슨 카운티의 다리)이 노미네이트됐다. 특히 주로 조연상 후보였던 정영주가 올해 하반기 화제작 '베르나르다 알바'로 주연상 후보에 올라 눈길을 끈다. 남우조연상을 놓고는 강필석(닥터지바고), 김봉환(지킬앤하이드), 이규형(젠틀맨스 가이드), 정성화(웃는남자), 한지상(젠틀맨스 가이드)이 경합한다. 강필석은 '번지점프를 하다'로 주연상 후보에도 지명됐다. 여우조연상을 두고는 김국희(레드북), 김영주(빌리엘리어트), 방진의(마틸다), 신영숙(웃는남자), 최정원(빌리엘리어트)이 겨룬다.



2016년 1월 이후 데뷔한 배우 중 주연 또는 조연이 대상인 신인상 중 남자 부문은 수호(웃는남자) 외에 신주협(어쩌면해피엔딩), 이승헌(마마돈크라이), 이휘종(번지점프를하다& 브라더스 까라마조프), 하경(마마돈크라이)이 후보가 됐다. 여자신인상을 놓고는 강혜인(어쩌면해피엔딩), 김환희(베르나르다 알바), 이혜수(신과 함께: 저승편), 임차민(신흥무관학교), 해나(지킬앤하이드)가 경합한다.



프로듀서상에는 '웃는남자'의 엄홍현 EMK뮤지컬컴퍼니 대표 외에 '랭보'의 강병원 라이브 대표, '젠틀맨스 가이드: 사랑과 살인편'의 김영욱 쇼노트 대표, '마틸다' & '빌리엘리어트'의 박명성 신시컴퍼니 대표, '오늘 처음 만드는 뮤지컬'의 정인석 아이엠컬처 대표가 후보로 지명됐다.



지난해 12월1일부터 올해 11월30일까지 국내에서 발표된 작품이 기준이다. 공연일자 14일 이상, 공연회차 20회 이상 유료 공연된 창작과 라이선스 초·재연작이 대상이다. 전문가 투표단 100명과 마니아 투표단 100으로 심사위원단을 꾸렸다. 투표비율은 작년과 동일하게 전문가 투표단 80%, 마니아 투표단 20%로 반영한다.



한국뮤지컬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뮤지컬협회가 공동 주최한다.



realpaper7@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