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issue&] 면역 다당체·특허 유산균 품은 발효유 … 이젠 홍삼 대신 '뮤닝'으로 면역 케어

‘덴마크 뮤닝’은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발효유다. 한 병에 약 60mg의 다당체를 함유하고 있다. [사진 동원F&B]

‘덴마크 뮤닝’은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발효유다. 한 병에 약 60mg의 다당체를 함유하고 있다. [사진 동원F&B]

동원F&B의 고급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가 선보이고 있는 발효유 ‘덴마크 뮤닝’은 매일 섭취하며 면역 케어를 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덴마크는 앞으로 소비자가 홍삼 대신 뮤닝으로 평소 면역 케어를 하는 시대를 만들어간다는 방침이다.
 

동원F&B

‘덴마크 뮤닝’은 면역력을 키울 수 있는 특별한 발효유다. 면역 다당체를 함유한 ‘알로에 겔’과 특허 유산균인 L.Sakei Probio65를 담아 건강기능성을 부여했다.
 
뮤닝 한 병에는 약 60mg의 다당체가 함유돼 있어 하루 두 병 이상이면 피부·장 건강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뮤닝(MMUNING)’이라는 이름도 면역의 영어 단어인 ‘IMMUNITY’와 ‘~ING’의 합성어로 뮤닝을 통해 면역력을 증진시킨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특허유산균인 L.Sakei Probio65는 김치에서 발견해 국제 특허를 받은 식물성 유산균으로 면역활성이 높고 유해 미생물 증식 억제활성이 뛰어나다.
 
덴마크 개발자들은 건강기능식품 발효유를 개발하면서 건강기능식품을 왜 먹는지 하는 질문에서부터 접근해 발효유가 비싸고 쓰다는 홍삼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카테고리임을 확인했다. 이후 다양한 건강기능성 원료를 활용해 발효유 시제품을 만들고, 약 1년 간의 기획 끝에 뮤닝을 탄생시켰다.
 
‘덴마크 뮤닝’은 판매 후 한 달 만에 100만 개 이상이 판매되며 히트상품을 예고하고 있다. 덴마크는 뮤닝 출시 후 한 달간 판매 현장에서 뮤닝을 구매하면 천지인 홍삼파우치를 함께 증정하는 ‘면역키트’ 프로모션을 진행한 바 있다.
 
동원F&B는 ‘덴마크 뮤닝’ 출시를 통해 드링킹 발효유 시장 1위를 넘어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로 시장을 확대한다. 이를 통해 오는 2020년 뮤닝에서만 연매출 1000억원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덴마크는 앞으로 ‘면역엔 뮤닝’이라는 메시지로 현장 프로모션과 디지털 마케팅을 비롯해 제품 체험 행사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나아가 뮤닝을 단순한 발효유가 아닌 면역 케어를 위한 대표 건강기능식품으로 자리 잡게 할 계획이다.
 
덴마크 관계자는 “‘덴마크 뮤닝’은 건강기능식품인 만큼 시장의 여타 발효유에 비해 우수한 건강성이 공인된 제품”이라며 “현재 면역 관련 선호도가 높은 홍삼 대신 향후 소비자가 매일 뮤닝을 통해 간편하게 면역 케어를 하는 시대를 만드는 것이 목표다”라고 전했다.
 
‘덴마크 뮤닝’ 가격은 1병에 1500원이다. 동원F&B는 뮤닝 출시를 기념해 현재 대형마트 등에서 뮤닝 4개입 묶음제품을 구매하면 2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중앙일보디자인=김승수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