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사상역 일대 원스톱 교통환승센터 조성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 사상구는 사상역 일대에 '원스톱 교통환승센터'가 조성된다고 22일 밝혔다.

사상역 일대는 서부버스터미널을 비롯해 경부선, 경전철, 도시철도 2호선과 5호선, 부전-마산 복선전철, 시내버스 등 6개 대중교통시설이 밀집한 부산의 대표적인 교통결절 지역으로, 하루 평균 유동인구가 21만9000여 명에 달한다.

하지만 환승 편의시설 등 이용자 중심의 교통환승 체계가 제대로 갖춰지지 않아 많은 주민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다.

이에 사상구는 부전-마산 복선전철, 도시철도 5호선 공사 진행에 발맞춰 내년부터 2020년까지 사업비 약 200억원을 들여 관광형 무빙워크, 지하 보행도로, 에스컬레이터, 엘리베이터 등을 설치할 계획이다.

관광형 무빙워크는 도시철도 2호선과 경전철, 서부버스터미널을 이어줄 뿐만 아니라 도시철도 2호선과 5호선, 그리고 부전-마산 복선전철과 도시철도 5호선에 각각 설치할 예정이다.

또 도시철도 2호선과 서부버스터미널, 경전철과 경부선 사상역을 이어주는 지하 보행도로를 설치해 교통시설 간 이용자 중심의 원스톱 교통환승센터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도시철도 2호선 4번 출구와 6번 출구에 에스컬레이터를, 도시철도 2호선 1번 출구와 2번 출구엔 엘리베이터를 각각 설치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사상역 일대에 원스톱 교통환승체계가 조성되면 시민들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6개 대중교통시설을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yulnetphoto@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