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하이트진로음료, 세종공장 '석수' 페트 생산라인 준공



【서울=뉴시스】박정규 기자 = 하이트진로음료는 세종특별자치시에 위치한 세종공장에 생수 브랜드 '석수'의 페트(PET) 생산라인 설치를 완료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준공식 행사에는 조운호 대표를 비롯한 하이트진로음료 임직원과 주요 협력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해마다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국내 생수시장의 성장잠재력이 높다는 판단 아래 세종공장의 생산설비 증설 투자를 결정했다. 장치산업 특성상 생산 규모가 곧 판매량으로 연결된다는 것이다.



이번에 신규 증설된 세종공장의 페트 생산라인이 본격 가동되면 석수 페트 라인 생산량은 현재 월 2300만개 수준에서 3800만개 수준으로 확대된다. 이에 따라 하이트진로음료는 내년 석수 페트 제품 매출 성장률을 50%로 높이고 시장점유율을 7%까지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현재 석수는 18.9ℓ PC(말통) 제품이 국내 생수시장에서 점유율 25%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페트 제품의 경우 연간 2억6000만병(500㎖ 기준)을 판매해 시장점유율 4%를 유지하고 있다.



조운호 하이트진로음료 대표는 "본격적인 생수사업 확대를 위해 석수 리뉴얼 출시와 신규 생수 라인 증설을 추진했다"며 "향후 한국 음료시장에서 탄산, 주스, 커피 등 기호음료시장은 성장의 한계가 있으며 생수와 물 대용차 시장에 성장 잠재력이 있는 만큼 블랙보리와 같은 물 대용차와 생수시장을 키우고 주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pjk76@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