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과천시시설관리공단, 장애인화장실 뽑아쓰는 화장지 설치

과천시시설관리공단이 과천시지체장애인협회와 연계해 뽑아쓰는 화장지설치 등 장애인 편의시설을 개선했다. 사진=과천시시설관리공단
과천시시설관리공단이 과천시지체장애인협회와 연계해 뽑아쓰는 화장지설치 등 장애인 편의시설을 개선했다. 사진=과천시시설관리공단
과천시시설관리공단(이하 공단)이 시민의 제안으로 선정된 ‘장애인화장실 뽑아쓰는 화장지 설치’를 시민회관과 관문체육공원, 청소년수련관 장애인화장실에 설치했다고 20일 밝혔다.



공단은 제안 추진사업과 함께 시민회관에는 주출입구 경사로, 핸드레일, 점자블록, 종합안내촉지판, 음성유도기를 설치했다.



또, 청소년수련관은 점자블록, 실별안내 설치 등 장애인 편의를 위한 시설개선사업을 추진완료했다.



특히, 장애인 편의시설개선공사를 추진하면서 설계단계부터 설치기준 등을 과천시지체장애인협회(장애인편의시설 기술지원센터)와 협력 진행해 신속하고 정확한 공사를 진행했다.



이와 함께, 공단은 앞으로 장애인 편의시설개선 뿐만 아니라 사회적약자 편의를 위한 시스템을 체계화하여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김성수 이사장은 “뽑아쓰는 화장지설치와, 장애인편의시설개선을 통해 공단 시설을 이용하는 장애인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현기자/face001@joongboo.com



<중부일보(http://www.joongboo.com)>

※위 기사는 중부일보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부일보에 있습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