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하나대체운용, 英 부동산 투자펀드 2종 출시


【서울=뉴시스】류병화 기자 =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은 최근 영국 부동산에 투자하는 펀드 2종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하나대체투자전문투자형사모부동산투자신탁89호(1Poultry·원 폴트리 펀드)는 영국 런던 센트럴 지역 뱅크역에 직접 연결된 원 폴트리 건물에 투자하는 부동산 펀드다. 건물 75%에는 주력 입주업체 위워크가 임차했고 나머지 25%에는 소규모 판매시설이 입점했다.

원 폴트리 건물은 도보 약 6분 거리에 11개역, 8개 노선을 이용할 수 있어 접근성이 우수한 편이라는 평이다. 자산운용은 뱅크 역과 건물이 직접 연결돼 풍부한 유동인구를 건물로 유입시킬 수 있어 판매 시설 활성화를 돕는다고 덧붙였다.

원 폴트리 펀드 부동산 인수가격은 약 1억9600만 파운드(약 2780억원) 수준이다. 에쿼티 자금 약 1300억원을 국내에서 모집한 후 현지 담보대출과 함께 잔금지급을 완료하고 소유권을 이전받았다고 운용 측은 설명했다.

펀드 투자 기간은 5년이다. 우선주는 약 5%, 보통주 약 7% 전후 수익률이 예상된다. 회사 측은 "해외 부동산 펀드 특성상 환율, 세계 경기 변동성에 대해 노출 위험을 줄이고자 원금 100% 환헷지 전략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하나대체투자영국정부오피스자투자신탁1호(영국교육청펀드)는 영국 런던 웨스트민스터 지구 츄어리빌딩에 투자해 임대수익을 추구하는 부동산 펀드다.

자산운용은 생츄어리 빌딩이 주요 정부기관이 위치해 런던 주요 오피스 권역 중 높은 임대료 수준을 갖고 있다고 평가했다. 딜 인수가격은 2억8500만 파운드(약 4200억원) 수준으로 국내 기관투자자 에쿼티 자금 약 1600억원과 현지 담보대출을 조달해 잔금 지급 및 소유권 이전을 마무리 할 예정이다.

투자기간 5년이며 6% 중반 수익률이 예상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hwahwa@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