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부산소식]시교육청, 미래를 잇는 SW한마당 개최 등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시교육청, 미래를 잇는 SW한마당 개최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21일 오후 6시부터 2시간 동안 부산SW교육지원센터에서 부산시민 150여 명이 참가하는 '미래를 잇(IT)는 SW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Code.org, 마이크로비트, 엔트리봇, 오조봇, 터틀봇, 비봇, 햄스터로봇 등 7개 체험부스를 운영된다.



이중 Cord.org 부스에서 코딩케임을 통해 알고리즘 구조를 익힐 수 있고, 오조봇 부스에서는 길찾기 로봇인 오조봇이 정확한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다.



또 터틀봇 부스에서 터틀봇을 이용해 다양한 그림을 그려보도록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다.



◇한빛학교, 21일 수료식 개최



부산시학생교육원 부속 대안교육시설 한빛학교는 오는 21일 오후 2시30분 학교 강당에서 위탁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학기 수료식을 개최한다.



올해 수료생은 여학생 15명, 남학생 24명 등 중학생 39명(1학년 9명, 2학년 14명, 3학년 16명)이며, 이들은 수료식 이후 오는 24일 소속 학교(28개교)로 돌아간다.



한빛학교는 앞으로도 수료생을 대상으로 학교방문 상담, 전화상담 등을 통해 추수 지도를 이어갈 계획이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지난 1년의 성과를 돌아보는 교육활동 결과물 전시, 음악 공연, 교육활동 영상시청 등의 교육성과 발표회도 마련된다.



한편 한빛학교는 2019학년도에 1년 과정으로 위탁교육을 운영한다.



◇부산학생예술문화회관, 부산교육가족예술축제 개최



부산시학생예술문화회관은 오는 21일 오후 2시 회관 대극장에서 '2018 부산교육가족예술축제'를 개최한다.



이 축제는 올해 문화예술교육의 성과를 확인하고 축하하기 위한 자리로, 시교육청에서 운영하는 예술단과 학교의 우수예술동아리, 교사예술연구회 등이 참여한다.



축제에서는 교문청소년오케스트라단 공연을 비롯해 해동중학교 사물놀이팀이 삼도농악 공연과 예문학생쇼콰이어와 신도고 학생들이 댄스와 노래 공연, 금곡고 김광호 학생의 핑거스타일 기타 연주 등이 펼쳐진다.



더불어 한새청소년리코더와 한새리코더교육연구회가 사제동행 합동공연을, 8개교 196명의 학생들로 구성된 초등연합합창단이 힐링의 무대 등도 마련된다.



yulnetphoto@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