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경기도교육청, 미래 교육 비전 그리는 '고교-대학 연계 포럼' 개최

19일 경기과학고등학교에서 진행되는 '신문명의 시대, 우리 교육이 지향해야 할 철학과 인간상은?' 주제의 고교-대학 연계 포럼 포스터. 사진=경기도교육청
19일 경기과학고등학교에서 진행되는 '신문명의 시대, 우리 교육이 지향해야 할 철학과 인간상은?' 주제의 고교-대학 연계 포럼 포스터. 사진=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이 ‘신문명의 시대, 우리 교육이 지향해야 할 철학과 인간상은?’을 주제로 고교-대학 연계 포럼을 개최한다.

도교육청은 19일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학생, 학부모, 교원,한국대학교육협의회, 각 시·도교육청, 국책연구기관 관계자 등 4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고교 교육과정 정상화 인식 공유 및 미래 교육 비전과 전략 모색을 위한 고교-대학 연계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포럼은 민경찬 연세대 교수의 기조 발제로 시작해 권오현 서울대 교수의 ‘재학의 관점에서 대학과 고교의 연계 방안’, 이원준 KT 인재경영실장의 ‘시대의 변화에 따른 미래 인재상’ 발제로 이뤄진다.

이어 진행되는 지정토론과 종합토론에서는 성기선 한국교육과정평가원장이 좌장을 맡아 교육 주체와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미래 교육의 지향점에 대해 논의한다.

고교-대학 연계 포럼은 2019년에도 다양한 의제를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신승균 도교육청 정책기획관실 과장은 “최근의 교육에 대한 논란의 과정을 보면 학교 현장의 노력과 학생들의 성장이 올바른 평가를 받지 못하는 현실이 매우 안타깝다”며 “고교-대학 연계 포럼은 고교와 대학이 교육 본연의 역할을 찾는 과정의 하나로, 학생들이 진로 탐색과 배움의 즐거움을 얻을 수 있도록 머리를 맞대고 교육의 미래 비전 청사진을 그려 보자는 취지”라고 말했다.

양효원기자/y817h@joongboo.com

<중부일보(http://www.joongboo.com)>

※위 기사는 중부일보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부일보에 있습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