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1억부 팔린 베스트셀러 ‘신비한 스쿨버스’ 개정판 출간

[신기한 스쿨버스 + 키즈 세트(전 42권) 조애너 콜 글, 브루스 디건 그림, 이강환, 이연수, 이현주 옮김, 서울초등기초과학연구회 감수┃올컬러, 양장┃㈜ 비룡소]

[신기한 스쿨버스 + 키즈 세트(전 42권) 조애너 콜 글, 브루스 디건 그림, 이강환, 이연수, 이현주 옮김, 서울초등기초과학연구회 감수┃올컬러, 양장┃㈜ 비룡소]

㈜비룡소는 어린이 과학 베스트셀러 「신기한 스쿨버스」와 「신기한 스쿨버스 키즈」 시리즈를 최신 개정판으로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 시리즈는 지난 86년 미국에서 첫 출간된 이래 30년 동안 전 세계에서 1억 부, 국내에서도 1000만 부 이상 팔린 대형 베스트셀러다.
 
이 시리즈는 1994년 미국에서 TV용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었고 1997년부터 우리나라에서도 방영되어 어린이들의 인기를 모았다. 국내 출간은 1999년 ㈜비룡소를 통해 소개된 게 처음이다.  
 
이번 최신 개정판은 국내 출간 20년 동안 어린이들의 첫 과학 도서로 자리 매김한 「신기한 스쿨버스」를 기념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최신 초등 과학 교과와 과학 정보를 토대로 앞으로도 더 많은 어린이와 과학적 공감을 할 수 있도록 탄탄하게 개정했다.
 
이 시리즈는 워커빌 초등학교의 프리즐 선생님과 그 반 아이들의 현장 학습이 주된 내용이다. 아이들은 구름 위에서 물방울이 되어 뛰어내리고, 바다 밑바닥으로 잠수해 심해 동식물을 만난다. 우주여행도 하고 타임머신으로 갈릴레오와 아인슈타인을 만나러 간다. 이렇게 환상적인 모험이 가능한 까닭은 마법 같은 신기한 스쿨버스 덕분이다. 비행기, 잠수함, 헬리콥터, 물고기 등 무엇으로든 변신하는 스쿨버스는 어린이 독자들의 상상력을 자극한다.  
 
지구 속, 심해, 쥐라기와 태양계, 사람의 몸속 등 프리즐 선생님과 반 아이들이 떠나는 현장 학습 장소는 너무나 다양하다. 각각의 장소는 지구과학, 생물학, 우주과학, 인체, 화학, 물리학 등의 기초 정보와 긴밀하게 연관되어 있다. 이 시리즈를 전부 읽은 독자들은 자연스럽게 기초 과학의 전 영역을 고루 경험하게 된다.  
 
이 시리즈는 초등 과학 교과서의 개정으로 바뀐 과학 용어와 최신 과학 정보를 확인하여 새롭게 감수와 편집을 진행했다. 초등학교 교사 모임인 ‘서울초등기초과학연구회’가 감수를 맡아 시리즈 전 권 모두 현재 초등학교에서 사용하고 있는 설명 방식과 가깝도록 개정하였다. 각 권의 뒷면에 적힌 초등 교과 연계 과정을 참고하면 초등 과학의 선행 학습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비룡소 최신 개정판 「신기한 스쿨버스 키즈」 시리즈는 취학 전 어린이들이 과학과 친해질 수 있는 다양한 과학 놀이 부록을 추가하였다. 각 권마다 과학 퍼즐, 주사위놀이, 과학 그림일기, 종이접기 등의 활동이 한 가지씩 소개되어 책의 내용을 한 번 더 익히며 즐길 수 있다.
 
이번에 특별히 제작된「신기한 스쿨버스」와 「신기한 스쿨버스 키즈」시리즈 세트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워크북도 준비되어 있다. 워크북 「똑똑한 과학 퀴즈책」과 「신나는 과학 놀이책」은 각각 어린이 독자들이 직접 쓰고 그리고 자르고 붙이면서 책의 주제를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각 권의 내용에 맞춘 캐릭터 그리기, 크로스 퍼즐, 다른 그림 찾기, 과학 낱말 따라 쓰기 등이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어 홈스쿨링용 과학 교재나 어린이집, 유치원의 과학 활동 등에 활용 가능하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