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예스24, 블록체인 메인넷 개발...오브스와 MOU





【서울=뉴시스】이종희 기자 = 예스24가 블록체인 플랫폼 공급 업체 오브스(Orbs)와 12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블록체인 메인넷 개발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디지털 콘텐츠에 특화된 블록체인 메인넷 구현을 위한 기술개발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이를 통해 sey토큰의 독자적인 생태계를 구축하고, 활용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 외에도 향후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 지원 및 네트워크 교류 등 업무 전반에서 협력키로 했다.



예스24는 지난 8월부터 디지털 콘텐츠의 활성화를 이끌고자 이더리움 ERC-20 기반의 암호화폐 'sey토큰'을 발행,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인 시프트북스에서 작가와 독자들을 대상으로 지급하고 있다.



또 지난 11월에는 'sey토큰'을 뮤지컬 및 공연 티켓, 영화 시사회, 예스24 제작 굿즈, 음료 등의 상품 응모에 사용할 수 있도록 토큰몰을 오픈하고 실체를 갖춘 암호화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예스24와 협약을 체결한 오브스는 이스라엘의 대표적인 블록체인 전문기업인 헥사 그룹(Hexa Group)의 기술개발 사업 부문이다. 하이브리드 퍼포먼스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보안성과 탈중앙화를 유지하면서도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오브스 체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김석환 예스24 대표는 "내년 상반기부터 오브스의 기술력을 활용해 블록체인 메인넷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으로 앞으로 블록체인 기반의 콘텐츠 플랫폼 이용자들에게 어떤 방식으로 더 많은 혜택을 줄 수 있을 지 방법을 찾을 것"이라며 "메인넷 개발을 통해 보다 혁신적인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2papers@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