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해수부‧어촌어항공단 추천 ‘해맞이‧해넘이 어촌체험마을’

장사어촌체험마을(강원 속초) 해맞이 풍경

장사어촌체험마을(강원 속초) 해맞이 풍경

아쉬움과 후련함이 교차하는 연말연시. 한 해를 마무리하고 또 새롭게 시작하는 이벤트로 해맞이와 해넘이를 보며 소중한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해맞이와 해넘이뿐 아니라 다양한 체험 관광을 즐길 수 있는 어촌체험마을들을 소개한다.  
 
◆가장 먼저 2019년 해맞이를…동해 어촌체험마을
‘해맞이는 동해’라는 명성에 걸맞게 동해에 위치한 어촌체험마을들은 모두 아름다운 일출을 자랑한다. 축제 분위기로 새해를 맞이하고 싶다면 강원 속초 장사마을을 추천한다. 해맞이 행사에 참석한 방문객에게 무료로 떡국과 차가 제공되며 새해 분위기를 돋울 예정이다.  
 
경북 울진 기성마을에서는 해맞이와 함께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대게 피자를 만들고 시식하는 체험과 멍게 비빔밥까지 준비돼 미식여행에 제격이다. 경북 구산마을의 대풍헌에 오르면 광활한 수평선에서 올라오는 태양의 웅장함을 느낄 수 있다. 해맞이를 감상한 후 통발·낚시체험과 지역 별미인 문어회를 즐기며 보다 풍성한 해맞이 여행을 해보자.
 
◆ 일몰의 낭만을 느끼고 싶다면…서해 어촌 체험마을로
석양으로 붉게 물든 하늘을 바라보며 차분히 한 해를 되돌아보고 싶다면 서해로 떠나보자. 서해에는 한 장소에서 해맞이와 해넘이를 감상할 수 있는 흔치 않은 마을들이 있다. 화성 8경 중 하나인 경기 화성 궁평마을의 낙조는 수많은 출사인들의 사랑을 받아온 최고의 비경이다.  
 
경기 화성 국화마을에서는 노래자랑과 떡국 무료시식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어촌 주민들과 떡국을 나눠먹으며 어촌마을의 흥을 느껴보는 것도 색다른 경험이 될 것이다. 해맞이를 감상하고 따뜻한 실내에서 몸을 녹이고 싶다면 경기 화성 제부마을을 추천한다. 바다향초, 비누 만들기 체험을 통해 해맞이의 추억을 담은 기념품도 만들어보자.  
 
◆온 가족 해맞이 여행지는…남해 어촌체험마을
가족과 함께 할 해맞이 여행지를 찾고 있다면 다양한 축제 프로그램이 예정되어 있는 남해 어촌체험마을로 떠나보자. 전남 강진 서중마을은 해맞이 행사로 풍물놀이 관람과 소원풍선 날리기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전국에서 손꼽히는 미항인 마량항에서 일출을 보며 소원풍선에 새해 소원을 실어 날리는 행사는 가족, 연인과 함께 꼭 해봐야 할 경험이다.  
 
남해까지 여행 와서 해맞이만으로 만족할 수 없다면 전남 여수 안도마을을 방문해 보자. 방풍나물 채취·갯벌·유람선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있어 보다 알찬 여행이 가능하다. 경남 통영 유동마을는 해맞이와 해넘이를 모두 볼 수 있는 마을이다. 유동노을전망대의 낙조는 해맞이만으로는 부족했던 감성을 마저 채워줄 수 있는 절경을 선사한다.  
 
해맞이·해넘이 명소로 소개된 어촌체험마을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고 싶다면 해양관광 누리집 바다여행을 참고하면 된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