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교육소식]마산대, 대만 국제미용미발 경기대회 ‘석권’ 등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마산대, 제6회 대만 국제미용미발 경기대회 ‘석권’



경남 창원에 있는 마산대학교(총장 오식완)는 뷰티케어학부 학생들이 지난 11일 타이베이 묘리시체육관에서 열린 ‘제6회 대만 국제미용미발 경기대회’에 참가해 전 종목 ‘금상’ 수상의 쾌거를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 출전한 13명은 ▲고전머리-마네킹(윤지영·박창욱·이장원·박세영) ▲크리에이티브-마네킹(김옥주) ▲데이스타일-마네킹(김민성) ▲아트마스크-전시(고은정) ▲이브닝 스타일-마네킹(신수현) ▲클레오파트라 원랭스컷-마네킹(김아현) ▲트렌드컷-마네킹(권순우·서윤진) ▲헤어바이나이트-마네킹(신주희) ▲핸드 패인팅 네일아트-전시(강다현) 등 9개 종목에서 금상을 차지했다.



대만 국제미용미발 경기대회는 매년 열리고 있으며, 이번 대회에는 중국, 대만,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베트남, 홍콩 등 아시아 7개국 2000여명이 참가해 실력을 겨뤘으며, 헤어쇼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펼쳐졌다.



◇창원대 운영 창원시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나트륨 줄이기 캠페인



국립 창원대학교가 위탁운영하는 창원시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12일 마산노인종합복지관에서 어르신 900여명 을 대상으로 나트륨 줄이기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창원시 환경위생과가 주관한 이번 캠페인에서 센터는 노인들의 섭취 빈도가 높은 양념류의 나트륨 함량을 전시하고, 나트륨 배출에 도움이 되는 식품인 바나나 등을 제공해 채소와 과일 섭취를 권장했다.



또 나트륨 섭취 줄이기 실천방법과 나트륨 섭취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을 교육자료로 배포해 호응을 얻었다



한편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 식생활안전관리특별법 제21조에 근거해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지자체가 연계해 실시하는 국책사업으로, 창원시의 경우 2011년 3월 창원대를 위탁기관으로 정해 어린이 급식을 위한 현장맞춤식 지원을 하고 있다.



hjm@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