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이재용도 참석한 인도 재벌 딸 결혼식···비용만 1128억원

무케시 암바니 가족 사진. 맨 오른쪽이 이번에 결혼하는 이샤 암바니다. [뉴스1]

무케시 암바니 가족 사진. 맨 오른쪽이 이번에 결혼하는 이샤 암바니다. [뉴스1]

인도는 물론 아시아 최고 부호로 꼽히는 무케시 암바니가 딸 이샤 암바니의 결혼식에 무려 1억 달러(1128억원)를 쓴다.
 
블룸버그통신은 11일 "가족 대표가 결혼식 축하연 등에 모두 1억 달러를 지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고 보도했다.암바니 회장의 딸 이샤 암바니와 또 다른 부호 가문인 아난드 피라말은 오는 12일 라자스탄주 우다이푸르에서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다.
 
이 가족 대표에 따르면 결혼식 축하연은 나흘 동안 열리며 세계적 유명인사가 참석했다. 하객 수송을 위해 전세기 100여대를 띄웠다. 이 기간 동안 인근 주민 5100명에게 매일 3끼 식사를 제공한다.
 
세계 각계 유명인사들은 지난 주말부터 시작된 축하연에 참석하기 위해 속속 현지에 도착했다. 지난 9일 열렸던 축하연에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를 비롯해 에릭슨·노키아·HP·퀄컴 등 글로벌 IT업체와 골드만삭스·JP모건·스탠다드차터드은행 등 금융기업들, BP와 네슬레 등 쟁쟁한 대기업 최고경영자(CEO)들이 참석했다.  
 
미국 정치계 거물로는 암바니 가문과 20년 가까이 친분을 유지해온 것으로 알려진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이 참석했다. 최고 팝스타 가운데 한 명으로 꼽히는 비욘세도 축하연에서 공연을 펼쳤으며 인도풍 의상을 입은 사진을 소셜미디어에 공개하기도 했다.
 
인도 암바니 가문의 재산은 470억 달러(약 53조원)로 전해졌다. 지난 6월 블룸버그 통신이 발표한 '블룸버그 톱 25'에 따르면 암마니 가문은 아시아 최고의 부호로 세계 7위다.  
 
김지혜 기자 kim.jihye6@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