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에스원, 포항 지진피해 주택건설에 보안장비 무상 지원



【포항=뉴시스】강진구 기자 = 경북 포항시는 ㈜에스원과 6일 오후 시청에서 전파공동주택 주거안정 실현을 위한 CCTV 등 보안장비를 무상공급하는 ‘사랑으로 나누GO 행복하게 짓GO’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11월 20일 한국시멘트 협회와 지진피해복구를 위한 시멘트 4000t 무상공급 협약을 체결한 이래 2번째 협약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강덕 포항시장과 ㈜에스원 임경묵 대구·경북본부장, ㈜에스원 포항지사장, 전파공동주택(소규모주택정비사업) 대표들과 주민들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으로 시는 향후 전파공동주택 주민들이 재건축 등 주택정비사업을 추진할 시 사업추진의 총괄적인 행정지원을 담당하고 ㈜에스원이 제공한 보안장비를 지원대상에게 공급·분배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에스원은 최근 포항시로부터 재난으로 인한 주택정비사업에 소요되는 통신 보안장비를 무상으로 지원해 달라는 요청을 받자 보금자리를 잃은 주민들에게 안정된 주거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에 대한 공헌 차원에서 무상공급 협조를 결정했다.



㈜에스원 임정묵 대구·경북본부장은 “에스원의 자그마한 도움이 지진피해로 보금자리를 잃고 아픔을 겪는 전파공동주택 주민들에게 힘이 됐으면 한다”며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에 할 수 있게 돼 기쁘며 앞으로도 어려움에 처한 분들을 돕는 일에 더욱 힘쓰겠다”며 말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시는 흥해 지역의 주거안정 실현을 위해 기존의 재정지원 등 수동적 방식에서 벗어나 주민의 능동적 참여와 기업의 사회공헌, 공공의 총괄 행정지원이 서로 융합된 새로운 방식으로 주거안정을 실현하겠다”며 “전파공동주택 주민 부담금 최소화와 조속한 주거안정이 실현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dr.kang@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