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사이버한국외대, 2019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외국어특성화+실용학문 융합"


【서울=뉴시스】김지은 기자 =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가 지난 1일부터 2019년 1월14일까지 2019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학부·학과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경영회계학과 ▲지방 행정·의회 학과 ▲마케팅·광고학과 ▲산업안전학과 등 총 10개다. 모집인원은 정원 내 일반전형 1775명, 산업체 위탁, 중앙부처 공무원 위탁, 군 위탁, 북한이탈주민 등 정원 외 특별전형 2232명 등 총 4007명이다.

신·편입학은 수능, 내신, 검정고시 점수에 상관없이 자기소개서 70점, 대학별고사(학업소양검사) 30점을 합산해 고득점자순으로 합격자를 선발한다.

신입학은 고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소지자,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자격이 인정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편입학의 경우 국내외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정규 4년제 대학교에서 1년 이상 수료하고 35학점 이상 또는 2년 이상 수료하고 70학점 이상 이수하면 2학년과 3학년에 각각 지원할 수 있다.

지원은 원서접수 기간 내 홈페이지에서 ▲입학원서 작성 ▲전형료 납부 ▲자기소개서 작성 ▲학업소양검사 응시 등 단계별로 절차를 밟아야 이뤄진다. 구비서류는 방문 혹은 등기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사이버한국외대는 꿈을 향해 열심히 노력하는 학생들을 응원하고자 직장인 및 해외 직장인 장학금, 전업주부 장학금, 진학장려 장학금, 군가족 장학금, 다문화 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금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장기실업자, 경력단절여성, 여성가장 등 실질적인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을 위한 희망 장학금도 마련했다. 교내 장학금 외에도 정부에서 제공하는 국가장학금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므로 학비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사이버한국외대를 졸업하면 고등교육법상 오프라인 4년제 대학교와 동등하게 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대학원 진학이 가능한 자격도 주어지는 만큼 졸업생 중 약 10%는 한국외대, 경희대, 이화여대 등 국내외 대학원에 진학해 학업을 이어가고 있다.

사이버한국외대는 미래교육에 부합하는 '블렌디드 러닝(Blended learning)' 수업방식을 적극 활용해 학습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사이버대학교 중 최다 원어민 교수진을 확보하고 있는 사이버한국외대는 100% 온라인으로 이뤄지는 정규수업 이외에도 평일 혹은 매주 토요일 내·외국인 교수와 함께하는 오프라인 특강, 화상특강, 1:1 전화회화 수업 등 다양한 형태의 수업을 통해 학생과의 쌍방향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기초부터 고급과정까지 수준별, 주제별 특강을 운영해 학생들이 원하는 강의를 직접 골라 들을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사이버한국외대는 '개인 맞춤형' 학습 지원 서비스를 통해 학생들의 체계적인 학습관리를 돕는다. 원어민 교수와 함께하는 수준별 맞춤교육과 교과목별로 배정된 석·박사급 튜터가 학습지도를 해주는 '튜터(tutor)제도' 등 학생과 직접 소통하며 학습 가이드를 제시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또 학생들의 학습 자율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집중학기제'를 실행한다. 집중학기제는 개인의 상황에 따라 공부기간을 단축시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이를 이용할 경우 신입생은 3년, 3학년 편입생은 1년 반 만에 조기 졸업을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시간적, 물리적인 제약으로 학업에 집중하기 어려운 학생들의 상황을 고려해 ▲최저수강학점 제도 ▲재학연한 제한 폐지 등을 통해 학습 부담을 줄였다.

국내 사이버대학교 중 최초로 학생 맞춤형 강의 제공을 위한 클립 콘텐츠를 도입하고 One Click-One Stop 헬프데스크도 운영하여 연중무휴 24시간 내내 IT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9학년 1학기에도 직장인 및 해외 직장인 장학금, 전업주부 장학금, 진학장려 장학금, 우수인재 장학금, 위탁교육 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금을 제공한다. 또한 중증질환을 앓고 있는 가족(본인 또는 직계 존·비속에 한함)이 있는 학생, 장기실업자, 경력단절여성, 여성가장 등을 위한 희망 장학금, 다문화 장학금, 새터민 장학금 등을 지원해 학비에 대한 부담을 크게 줄였다. 균등한 교육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북한이탈주민 및 부모 모두 외국인인 외국인, 특수교육대상자,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농어촌학생 등에게 입학전형료를 면제해준다.

whynot82@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