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GTX로 강남까지 10분...'트리플' 역세권

연신내역 트리플파크 조감도

연신내역 트리플파크 조감도

서울 지하철 연신내역 인근에 트리플 역세권인 중소형 대단지가 들어선다. 서울 은평구 불광동 312 일대에 지을 예정인 연신내역 트리플파크(조감도)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2차 조합원을 모집하고 있다. 지하 3층~지상 22층 15개 동 규모다. 전용면적 59㎡A 561가구, 59㎡B 84가구, 84㎡A 230가구, 84㎡B 162가구 등 총 1037가구의 대단지다. 
 
모두 주택수요층가 많은 중소형 주택형으로 구성됐다. 전 가구가 채광과 통풍에 좋은 판상형 4베이 구조로 짓는다. 북한산 조망권도 갖췄다.
  
교통 여건이 좋다. 연신내역은 지하철 3호선, 지하철 6호선, 2023년 개통 예정인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노선이 지나가는 트리플 역세권으로 손꼽힌다. GTX-A노선은 경기도 파주 운정에서부터 서울 연신내역과 삼성역을 거쳐 화성시 동탄신도시로 이어진다. 이 노선이 개통하면 연신내역에서부터 삼성역까지 10분대에 주파할 수 있다. 
 
강남권으로 출퇴근하는 직주근접 수요를 흡수할 전망이다. 특히 연신내역에서 지하철 3호선을 타면 종로ㆍ시청ㆍ광화문 등 업무 중심지구로 쉽게 이동할 수 있고, 6호선의 경우 상암ㆍ디지털미디어시티ㆍ마포까지 바로 연결된다.  
 
인근에 생활 편의시설이 풍부하다. 대형 쇼핑센터인 롯데몰 은평 및 스타필드 고양, 이케아 고양 등과 가깝다. 은혜초ㆍ갈현초ㆍ연신중ㆍ동명여고ㆍ선일여중고 등과 인접해 있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여서 분양가가 주변 시세보다 20%가량 저렴할 것으로 예상된다. 청약통장은 필요 없다. 지역주택조합 가입은 무주택자이거나 국민주택규모(전용 85㎡)이하 1주택 소유자면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GTX-A노선 개통, 2019년 가톨릭은평성모병원 개원 등 다양한 개발 호재에 초역세권 입지까지 갖췄다”고 말했다.   
 
한국자산신탁이 자금을 관리하며 하나금융투자가 금융자문을 한다. 
 
한은화 기자 onhwa@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