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새로나온책] 경기문화재단 경기그레이트북스 출간

경기그레이북스 시리즈



경기문화재단 | 경인문화사 |354페이지







경기문화재단은 경기도의 역사문화를 쉽고 흥미롭게 소개하는 경기그레이트북스(GyeongGi Great Books) 시리즈를 출간했다고 2일 밝혔다.



경기문화재연구원에서 지난달 발간한 경기그레이트북스 05~11 편에 뒤이어 이번에 출간된 경기그레이트북스 시리즈는 ‘GyeongGi, A Thousand-Year History of Culture(경기그레이트북스 04)’ ‘고려왕조와 경기를 보는 시선(경기그레이트북스 11)’ ‘경기도민이 선정한 평범하게 위대한 우리 책 100선(경기그레이트북스 12)’ 등 총 3권이다.



‘GyeongGi, A Thousand-Year History of Culture’ 는 지난 4월 발간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경기, 천년의 문화사 1~3 (경기그레이트북스 01~03)’ 시리즈의 중요 내용만을 간추려 한 권으로 정리한 ‘경기, 천년의 문화사’ 영문판 책이다. ‘고려왕조와 경기를 보는 시선’ 은 경기천년, 고려건국 1천100주년을 기념해 올 4월 한국역사연구회와 인천문화재단, 경기문화재단이 함께 개최한 학술회의 내용을 편집하여 엮은 책이다. ‘경기도민이 선정한 평범하게 위대한 우리 책 100선’은 지난 6월 도서 전문가 5인이 경기도와 경기도 사람들과 관련된 국내서적 200선을 엄선한 뒤, 경기도민 1천3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여론조사를 통해 ‘경기그레이트북스 100선’을 최종적으로 선정했다. 재단 관계자는 “이 책들은 누구나 쉽고 흥미롭게 읽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새로 출간된 다채로운 분야의 경기 서적들을 읽으며 마음의 양식을 채우는 시간을 가져보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김동성기자/estar@joongboo.com



<중부일보(http://www.joongboo.com)>

※위 기사는 중부일보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부일보에 있습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