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한국임업진흥원 '인터넷에코어워드 2018' 산업정보부분서 대상 수상


【대전=뉴시스】김양수 기자 = 한국임업진흥원은 '인터넷에코어워드 2018' 공공서비스 혁신부문 산업정보분야에서 '임산물 생생도매가격' 시스템이 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인터넷에코어워드는 사용자 편의성을 제고한 인터넷 기술개발, 인터넷에 기반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인터넷 생태계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기업·단체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이번 어워드에서는 인터넷 전문가, 전문 교수진 등으로 구성된 300여명의 평가위원이 인터넷 생태계 환경 조성 및 편의서비스 제공 등의 활동을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했다.

공공서비스 혁신부문 산업정보분야 대상을 받은 임산물 생생도매가격 시스템(https://fps.kofpi.or.kr)은 ▲반응형 웹 구현을 통한 이용자 편의성 극대화 ▲사용자 맞춤형 정보제공을 위한 메인화면 구성 ▲정보 취약계층인 임업인을 위한 가격 SMS 서비스 등에서 두루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임산물 생생도매가격 시스템은 34개 도매시장의 112개 임산물 가격 정보를 일, 주간, 월간, 연간 단위로 최고가와 최저가, 평균가 등으로 가공해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임산물 직거래 시 가격 정보 제공 및 의사결정 지원을 목적으로 하며 소비자의 합리적 판단, 임업인 소득증진 등에 기여하고 있다.

kys0505@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