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주얼리 깜짝선물, 반지보다 목걸이가 좋은 이유

기자
민은미 사진 민은미
[더,오래] 민은미의 내가 몰랐던 주얼리(5)
드라마 '미스터 션사인'에서 유진(이병헌 분)이 애신(김태리 분)에게 청혼하는 장면. 동그란 반지가 알파벳 O를 대신해 'LOVE'라는 단어가 완성되었다. [사진 네이버TV 캡처]

드라마 '미스터 션사인'에서 유진(이병헌 분)이 애신(김태리 분)에게 청혼하는 장면. 동그란 반지가 알파벳 O를 대신해 'LOVE'라는 단어가 완성되었다. [사진 네이버TV 캡처]

 
탁상에는 ‘LVE’라는 글자가 쓰여있습니다. 유진(이병헌 분)이 놓은 동그란 반지가 ‘O’의 모양을 대신해 ‘LOVE’(사랑)라는 단어가 완성되었습니다. 드라마 ‘미스터 션사인’에서 유진이 애신(김태리 분)에게 청혼하는 장면입니다.
 
“이 반지의 의미는 이 여인은 사랑하는 나의 아내라는 표식이다. 서양에서는 보통 남자가 한쪽 무릎을 꿇고 반지를 내밀며 정중히 청혼한다.” 유진이 그녀의 손가락에 반지를 끼우며 한 말입니다. 아마도 몇십년이 지난 후에도 애신은 반지를 볼 때마다 청혼하던 그 순간에 유진이 했던 말과 동그란 반지가 ‘LOVE’라는 단어를 완성한 장면을 기억하게 될 것입니다.
 
2018년을 한달여 남겨두고 있습니다. 12월은 한 해를 마무리하는 달이라 송년 모임도 많고, 왠지 마음은 바빠지고, 크리스마스가 있어 설렘과 기대를 주는 달이기도 합니다. 사랑하는 연인을 위해 고백을 계획하고 크리스마스 선물, 연말 선물을 준비하는 분 중에는 주얼리를 생각하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사랑을 표현하고 마음을 전달하는 깜짝 선물로 주얼리만큼 강력한 것이 있을까요?
 
주얼리는 연인의 피부 위에 바로 착용하게 되므로 항상 함께할 수 있는 물건입니다. 하지만 주얼리 고르기는 쉽지 않습니다. 특히, 주얼리를 사 본 경험이 많지 않은 남성들에게는 더욱더 힘든 일일 것입니다. 어떻게 하면 기억에 남을 만한 주얼리 선물을 고를 수 있을까요? 주얼리를 사는 데 필요한 체크리스트를 소개하겠습니다.
 
어떻게 하면 기억에 남을 만한 주얼리 선물을 고를 수 있을까? [사진 pixabay]

어떻게 하면 기억에 남을 만한 주얼리 선물을 고를 수 있을까? [사진 pixabay]

 
1. 품목
대부분의 여성에겐 선호하는 주얼리가 있습니다. 다른 것은 안 해도 귀걸이는 꼭 하는 분, 매일매일 목걸이를 하는 분, 반지나 팔찌를 안 끼면 허전하다는 분 등 선호도가 다양합니다. 연인이 선호하는 주얼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선호하는 주얼리가 없다면 사이즈에 구애받지 않는 품목을 선택하는 것이 무난합니다. 반지는 정확한 사이즈를 알아야 착용할 수 있으니 사이즈를 모른다면 피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2. 디자인
선물로 받는 것이므로 튀는 디자인보다는 무난한 디자인을 선택하되 나의 진심 어린 마음을 대변해 줄 수 있는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하트 모양은 사랑을 고백할 때 내 마음을 잘 대변해 줄 수 있는 디자인입니다. 주얼리 매장의 진열창에는 하트, 별, 열쇠, 도형, 브랜드 로고, 동물, 식물 등 다양한 디자인이 진열되어 있고 나의 스토리를 담을만한 디자인을 선택합니다.
 
3. 소재
화이트 골드, 옐로우 골드, 핑크 골드, 은 등 다양한 소재가 있습니다. 순금, 순은은 매우 부드러워 외부충격에 쉽게 변형되기 때문에 안전하고 미학적으로도 좋은 상태로 다른 금속과 합금 된 상태에 따라 색상이 달라지며 가격과 내구성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선물용으로는 화이트 골드, 옐로우 골드, 핑크 골드 중에서 선택하는 것이 무난합니다.
 
4. 가격대
10만원 이하, 10만 원대부터 선물의 용도에 따라 적정한 가격대는 개인에 따라 달라지며 가격대를 정합니다. 주얼리 매장에는 브랜드 자체의 가격대에 따라 다양한 가격대의 선물용 주얼리를 제안하고 있으니 가격대를 정하면 선택이 용이해집니다.
 
스와로브스키 2018 크리스마스 컬렉션. 파인 주얼리와 서리가 내린 겨울 나뭇잎에서 영감을 얻은 Louison 주얼리 컬렉션은 유행을 타지 않는 우아한 매력이 돋보인다. [사진 스와로브스키]

스와로브스키 2018 크리스마스 컬렉션. 파인 주얼리와 서리가 내린 겨울 나뭇잎에서 영감을 얻은 Louison 주얼리 컬렉션은 유행을 타지 않는 우아한 매력이 돋보인다. [사진 스와로브스키]



5. 구입 장소
주얼리를 판매하는 곳은 백화점, 로드숍, 대규모 도매상, 온라인 등 다양합니다. 평소 연인이 좋아하는 주얼리브랜드나 매장을 알고 있다면 가장 좋은 구입처가 될 것입니다. 주얼리는 주기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무엇보다 구입처에서 A/S가 가능한지 확인하고 A/S가 가능한 구입처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6. 포장
주얼리 자체도 중요하지만 주얼리가 포장된 것을 보는 것만으로도 큰 설렘을 줍니다. 쇼핑백에서 주얼리가 포장된 박스를 꺼내고 포장 리본을 풀고 박스를 여는 순간 등 모든 단계가 중요하므로 선물 포장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여성은 시각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눈에 보이는 색채, 형태, 소재를 통해 감성적인 자극을 받게 되며 설렘과 행복함을 느끼는 순간이 될 것입니다.
 
7. 스토리 텔링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것이 스토리텔링입니다. 나의 마음을 담을 만한 스토리를 만들어 선물과 같이 전달하는 것입니다. 드라마에서 유진이 했던 것처럼 동그란 반지가 ‘LOVE’라는 단어를 완성하는 것 같은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는다면 둘만이 공유할 수 있는 소소한 스토리도 좋습니다.
 
평소에 하기 힘든 오글거리는 멘트나 행동이 될 수도 있겠지만, 어쩌면 선물하는 주얼리 그 자체보다도 더 소중한 평생의 기억이 될 것이고, 그 순간이 주얼리 안에 고스란히 담길 것입니다.
 
민은미 주얼리 마켓 리서처 mia.min1230@gmail.com
 
관련기사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