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맛있는 도전] 간을 지키는 습관 '쿠퍼스'하셨나요?

건강기업 한국야쿠르트는 간 건강기능식품의 라인업을 확대하고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사진은 왼쪽부터 쿠퍼스 프리미엄, 쿠퍼스 프리미엄C. [사진 한국야쿠르트]

건강기업 한국야쿠르트는 간 건강기능식품의 라인업을 확대하고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사진은 왼쪽부터 쿠퍼스 프리미엄, 쿠퍼스 프리미엄C. [사진 한국야쿠르트]

건강기업 한국야쿠르트가 간 건강기능식품의 라인업을 확대하고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한국야쿠르트의 간 건강기능식품 쿠퍼스는 출시 이후 누계 판매수량이 8억개에 달한다. 매출액은 1조5000억원을 기록했다.
 

한국야쿠르트
헛개나무 추출분말, 밀크씨슬 함유
혈중 콜레스테롤 케어 제품도 선봬

쿠퍼스(작은사진 위)는 지난 2004년 초유 항체를 함유한 기능성 발효유로 시장에 나왔다. 한국야쿠르트는 발효유의 기능성을 간까지 확대한 새로운 개념의 프리미엄 발효유로 이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3년간 프로젝트팀을 운영하면서 50억원의 개발비를 투자했다.
 
헛개나무 프로젝트 쿠퍼스(아래)는 5년 뒤인 2009년 출시됐다. 알콜성 손상으로부터 간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헛개나무 추출분말 2460㎎을 함유해 식약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받았다.
 
한국야쿠르트는 헛개나무 프로젝트 쿠퍼스가 출시되자마자 일평균 14만 개 이상 판매되며 헛개나무 소재 건강식품 시장을 열었다고 밝혔다.
 
2013년에는 이중캡이 적용된 쿠퍼스 프리미엄을 출시하며 또 한 번의 진화를 이뤄냈다.
 
이 제품은 뚜껑에 정제 형태의 밀크씨슬을, 용기에는 액상 형태의 헛개나무 추출분말을 함유해 평소 간 건강뿐만 아니라 알코올성 간 손상으로부터 간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지난해 11월에는 ‘쿠퍼스 프리미엄’의 라인업을 이원화하며 간 건강에 콜레스테롤 건강까지 더한 쿠퍼스 프리미엄C를 새롭게 선보였다.
 
쿠퍼스 프리미엄C는 홍국에 들어있는 모나콜린K 5㎎을 함유해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부원료로 은행잎 추출물도 들어갔다.
 
김동주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이사는 “15년간 이어져 온 쿠퍼스의 인기 비결은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통한 기능성 진화와 섭취 편의성에 있다”며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만큼 쿠퍼스와 같은 기능성 제품의 연구개발을 가속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중앙일보디자인=배은나 기자 bae.eunna@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