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인천사회복지협의회, '제36회 인천복지포럼' 개최

‘제36회 인천복지포럼’에서 윤은기 한국협업진흥협회장이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사회복지협의회
‘제36회 인천복지포럼’에서 윤은기 한국협업진흥협회장이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사회복지협의회
인천사회복지협의회는 20일 남동구 소재 로얄호텔에서 ‘제36회 인천복지포럼’을 개최했다.

포럼에서 ‘제4차 산업혁명시대-협업에 길이 있다!’라는 주제로 윤은기 한국협업진흥협회장이 강연자로 나섰다.

윤 협회장은 “제4차 산업혁명시대는 그 실체를 분명히 알아야 대비할 수 있는 길이 보이는데 ▶초지능(모든 사물이 똑똑해지는 세상이 온다) ▶초연결(정보와 통신에 의해 연결된다) ▶초융합(서로 다른 것이 만나 새로운 것이 나온다) ▶초가속(수십년에 걸친 변화가 1년 안에 가능하다)를 활용해 성과를 낼 수 있다”며 “협업은 서로 다른 강점을 융·복합해 새로운 가치나 메가시너지를 창출하는 것으로, 신인본주의와 새로운 과학기술을 바탕으로 인간의 안전, 평화, 번영, 행복이 가능한 건강한 생태계를 함께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포럼에는 소통과 교류를 위해 사회복지시설·기관 대표, 유관단체장과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범수기자/ameego@joongboo.com

<중부일보(http://www.joongboo.com)>

※위 기사는 중부일보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부일보에 있습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