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분양 포커스] 더블생활권·더블역세권에 도심 속 힐링 특권 누려

한강과 잠실 더블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서울 암사동에서 조합원을 모집 중인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암사 대우 이안 한강’ 투시도.

한강과 잠실 더블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서울 암사동에서 조합원을 모집 중인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암사 대우 이안 한강’ 투시도.

서울 송파구와 인접한 강동구는 동일 생활권으로 평가 받는 지역이다. 특히 잠실과 도로 하나를 사이에 두고 맞닿아 있는 암사동은 잠실 생활권으로 분류될 정도여서 강동구 안에서도 주거선호도가 높은 지역으로 손꼽힌다.
 

암사 대우 이안 한강

이처럼 한강과 잠실의 더블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서울 강동구에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인 암사 대우 이안 한강이 조합원을 모집 중이다. 공급가는 잠실 전셋값 수준으로 내 집 마련에 나설 수 있는 3.3㎡당 1500만원대로 저렴하다.
 
암사 대우 이안 한강은 강동구 암사동 458번지 일대에 지하 2층~지상 25층, 600가구 규모로 들어설 예정이다. 주택형별 가구수는 전용면적 기준 59㎡형 A타입 321가구, 59㎡형 B타입 151가구, 84㎡형 128가구다. 전 가구가 최근 아파트시장에서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설계된 게 특징이다.
 

한강 조망, 교육·쇼핑·여가시설 풍부
암사 대우 이안 한강은 100% 지하주차장 설계를 통해 지상에 차가 없는 조경특화 단지로 꾸며진다. 공원과 중앙광장, 어린이놀이터 등 녹지가 풍부하며 한강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는 조망권을 선사한다. 남향 위주 단지 배치,

 
4베이(bay) 구조, 일조권과 통풍 극대화, 용적률이 낮아 쾌적한 주거환경 등이 특징이다.
 
내부는 안방 드레스룸을 비롯해 붙박이장, 펜트리 공간, 주방 아일랜드 식탁, 가변형 벽체 등 수납공간 특화 설계로 공간효율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빗물 저류조, 절수패달, 고기밀 고단열 창호,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 멀티 온도조절기, LED 조명 등으로 관리비를 절감해준다.
 
또한 단지 안에 CCTV, RF식 주차시스템, 공기정화 시스템, 음식물 처리 시스템, 현관 비디오폰, 안방 거실 전원시스템 서비스도 예정돼 있어 주거생활의 편리성을 극대화했다는 것이 조합관계자의 설명이다.
 
단지에서 걸어서 다닐 수 있는 생활권에 명일초·명덕초·고명초·강일중·선사고 등이 위치해 있으며 강동 8학군으로 불리는 대표 명문 배재고·한영외고·명일여고·광문고 등이 밀집해 있다. 암사동과 명일동 일대에 학원가도 잘 형성돼 있다. 단지 주변에는 광나루 한강공원, 암사생태공원, 암사유적지, 길동공원 등이 인접해 산책과 운동 같은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현대백화점·이마트·홈플러스 등 대형 쇼핑시설과 강동경희대학병원·강동성심병원·중앙보훈병원·암사종합시장·로데오거리·강동아트센터가 인접해 생활하기도 편리하다. 롯데월드몰·롯데월드타워·롯데월드·석촌호수 등 대형 랜드마크와 우수한 잠실 상권도 단지와 가까워 편하다.
 
9호선·별내선 연장선 계획 수혜 기대
주변 교통망은 사통팔달이다. 단지에서 약 500m 거리에 지하철 8호선 암사역이 있는 암사역 역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암사역은 구리 방면으로 연장될 예정이며 9호선도 보훈병원에서 고덕지구로 연장될 계획이다. 잠실과 강남 2호선이 연결돼 이동이 빠르고 서울외곽순환도로·올림픽대로·강변북로와 인접해 도심 접근성도 좋다.

 
암사 대우 이안 한강 조합 관계자는 “지난 5월 25일 서울 핵심지역을 관통하는 지하철 9호선 4단계(보훈병원~고덕강일1지구) 연장노선에 대한 예비 타당성조사가 통과됐다”며 “8호선 암사역에서 남양주시 경춘선 별내역을 잇는 별내선복선전철사업으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총 1조2806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지하철 8호선 연장선 별내선 복선전철은 서울 강동구 8호선 암사역을 출발해 남양주 경춘선 별내역까지 6개 정거장을 연결하는 총 연장 12.9㎞의 지하철 노선이다. 단지 입주예정일보다 빠른 2022년에 개통 예정이다. 암사 대우 이안 한강 건설에는 대우산업개발이 시공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암사 대우 이안 한강 조합 관계자는 “단지는 암사역·명일역 더블 역세권, 도심 속에서 자연을 누리는 힐링 주거환경, 명문 학군이 포진한 우수한 교육환경, 생활하기 편리한 풍부한 편의시설,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위주의 특화평면이 강점”이라며 “이는 단지의 미래 가치를 높여주는 지렛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택홍보관은 서울 특별시 광진구 능동 255-4에 있다.  
 
문의 1600-8262 
 
박정식 기자 park.jeongsik@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