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광주소식]북구, 소규모 가정어린이집 무료 라돈 측정 등

【광주=뉴시스】구용희 기자 = ◇ 북구, 소규모 가정어린이집 무료 라돈 측정



광주 북구는 실내공기질 관리법 적용 대상에서 제외된 430㎡ 미만의 지역 소규모 가정어린이집 258곳을 대상으로 무료 라돈 측정 서비스를 실시중이라고 14일 밝혔다.



현재 면적이 430㎡ 이상인 어린이집의 경우 매년 실내 공기질에 대한 자가 측정을 실시하도록 규정돼 있다. 소규모 어린이집의 경우 적용 대상에서 제외하고 있는 점을 감안해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라돈은 암석과 토양 등에서 주로 발생하는 무색·무취·무미의 자연 방사선 기체로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흡연 다음으로 폐암 원인물질로 분류하고 있다.



한편 북구는 라돈 측정을 원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라돈 측정기 무료 대여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 전남대병원 정성택 교수, 대한소아청소년정형외과학회 회장 취임



전남대학교병원은 정형외과 정성택 교수가 대한소아청소년정형외과학회 신임 회장에 취임했다고 14일 밝혔다.



임기는 오는 2019년 10월까지 1년이다.



정 신임 회장은 소아·종양 정형외과 분야의 명의로 지난 1996년부터 전남대 의과대학 교수로 재직하면서 20여년간 후학 양성과 지역민 건강증진을 위해 힘써왔다.



대한정형외과학회 이사·고시위원장·교과서편찬위원·학회편집위원·대한골관절 종양학회장·대한골관절 변형교정학회장·전남의대 부학장·전남대 학생처장 등을 역임했다.



persevere9@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