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스포트라이트' 히말라야 현지 탐사! 김창호 원정대 참사는 왜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 2018 코리안웨이 구르자히말 원정대의 사고와 미스터리한 참사의 원인을 집중분석한다.

방송: 11월 15일(목) 밤 9시 30분



세계가 인정한 고산 전문 산악인 김창호는 7년 10개월 6일, 히말라야 14좌 최단기간 무산소 등반, 코리안웨이 개척으로 클라이밍계의 오스카상이라 불리는 황금피켈상을 한국인 최초로 수상했다.



그런 대장 김창호를 선두로 한 '2018 코리안웨이 구르자히말 원정대'는 지난 2018년 9월 28일 히말라야 구르자히말 신루트 개척을 위해 떠났다. 출국 이후, 11월 11일까지 총 45일간 계획되었던 여정. 그러나 불과 20일 후인 10월 17일, 원정대원 모두가 싸늘한 주검이 되어 돌아왔다.



예상치 못했던 참사, 가장 안전해야 할 베이스캠프에서 왜 이런 참사가 벌어진 걸까? 사고 이후 쏟아지는 의문과 다양한 가설들. 눈사태, 빗물, 돌풍 등 추측들만 무성한 가운데 무엇 하나 확실한 것은 없었다. 과연 베이스캠프에선 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 사고원인을 밝히기 위한 탐사대가 네팔 구르자히말을 찾아가 사고현장을 집중 분석한다. 눈사태, 바람, 그리고 세락 등 무성한 추측들 속에 숨겨진 진실. 히말라야 다울라기리산군 구르자히말 남벽의 정상, 구름 사이 가려진 그곳에서 벌어진 사고의 원인을 밝힌다.



김창호 원정대의 참사를 불러온 푸른빛의 그것, 그 실체는 15일(목) 밤 9시 30분에 방송되는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JTBC 뉴스운영팀)

JTBC 핫클릭

'스포트라이트' 북한 교육 엘리트들의 '캐나다 방문기' 단독 공개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특별취재! 북한 엘리트와 단풍의 캐나다 '스포트라이트' 미지의 땅 DMZ 철원…천년 왕궁과 지뢰 '스포트라이트' 우리집 방사능 대리석 '아이들이 위험하다'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6가지 코드로 풀어본 '박항서 매직'



Copyright by JTBC(http://jtbc.joins.com) and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