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마인즈랩, AI 영어 말하기 학습 서비스 출시


【서울=뉴시스】최선윤 기자 = 인공지능(AI) 스타트업 마인즈랩은 LG유플러스와 공동 개발한 인공지능 기반 영어 말하기 학습 서비스인 U+우리집 AI 'YBM 영어 말하기' 서비스를 지난달 29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마인즈랩이 LG유플러스와 함께 개발한 YBM 영어 말하기 서비스는 7~10세의 아이들이 유플러스의 AI 스피커로 대화를 주고받으며 원어민 인공지능 선생님과 초등학교 교과과정에 포함된 영어 문장 300개를 익힐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에 새롭게 시장에 소개된 YBM 영어 말하기 마인즈랩의 인공지능 영어 학습 솔루션인 마인즈 잉글리시(MINDs English)를 기반으로 마인즈랩과 LG유플러스 양사의 공동 연구를 통해 개발됐다.

마인즈 잉글리시는 음성인식, SDS(Spoken Dialogue System) 대화 처리 등의 AI 기술에 기반해 사용자의 발화를 듣고 이해한 인공지능이 사용자에게 피드백을 제공해 지속적인 학습을 돕는 솔루션이다.

유태준 마인즈랩 대표는 "인공지능 기반 교육 서비스의 목적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동시에 비용 부담을 최소화함으로써 양질의 교육 콘텐츠 제공과 사용자 학습이 가능하게 하는 것"이라며 "LG유플러스와 함께 준비한 YBM 영어말하기 서비스를 통해 그 가능성을 증명했다는 점에서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csy625@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