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성남 분당여성회, '82년생 김지영'들이 만나는 성평등 그림책 제작

성평등그림책 추천도서목록집을 제작한 분당여성회 회원들이 책자를 선보이고 있다./사진=분당여성회
성평등그림책 추천도서목록집을 제작한 분당여성회 회원들이 책자를 선보이고 있다./사진=분당여성회
분당여성회(회장 이은정)는 2018년 성남시 양성평등기금사업으로 '82년생 김지영'들이 만나는 성평등 그림책을 성평등그림책 추천도서목록집을 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82년생 김지영'들이 만나는 성평등 그림책은 경력단절과 독박육아의 대표적 이름 '82년생 김지영'들이 모여 성평등과 그림책 관련 강좌를 통해 서로에 대한 공감과 격려, 성평등 인식을 높이고, 자녀들에게 읽어줄 성평등 그림책을 직접 선정해 책자로 제작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강좌를 기획, 진행하게 된 분당여성회는 2017~2018년 큰 화제가 된 '82년생 김지영'이라는 책으로 대변되는 전업주부들의 현실에 공감하며, 우리 지역에도 경력단절과 독박육아를 경험한, 혹은 지금도 경험하고 있는 수많은 김지영들이 있고 이들과 함께 할 기회를 만들고자 이번 강좌를 마련했다.

이은정 회장은 "혼자가 아닌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자신을 재발견하고 성평등 그림책을 선정해서 추천목록집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 성평등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한다는 자부심을 가지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총 9차시로 진행된 이번 강좌를 통해 제작된 성평등 그림책 추천도서목록집은 20여 명의 강좌 참여자 중 13명이 참여해 2~4권씩 그림책을 추천해 서평을 작성, 부록으로 성평등그림책 목록을 추가했다.

이번 추천목록집은 지역내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유치원을 비롯한 다양한 기관에 배포될 예정이다.

김대성기자

<중부일보(http://www.joongboo.com)>

※위 기사는 중부일보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부일보에 있습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