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인천중기청, 인천지역 기술보호 지원 설명회 개최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중소기업의 기술유출 및 탈취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설명회를 열었다.



인천중기청은 최근 인천중기청 소강당에서 인천지역 기술보호 지원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인천중기청이 운영 중인 ‘기술보호 지원반’ 등에 대해 설명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중소기업의 기술유출 및 탈취 문제 해결에 앞장서 왔으며, 경찰청, 특허청 등과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기술유출 사건에 대해 직접 조사하고, 지원하는 등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에 따라 인천중기청은 기술보호 지원반을 운영해 기술유출 및 탈취 문제로 고민하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상담 등을 진행하고 있다.



변호사와 변리사, 지방청 기술보호 책임관으로 구성된 기술보호 지원반은 기업이 상담신청을 하면, 전문가를 배정하고 현장에서 직접 기업의 고충을 듣고 대안을 제시한다.



아울러 경찰청 등의 소관 사건으로 판단되면 현장에서 관련기관에 통보해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인천중기청 관계자는 “기업들은 문제가 발생하면 인천중기청에 이 사실을 제보해 달라”며 “설명회는 매달 실시되며 관심 있는 기업은 인천중기청 게시판 공고를 확인해 달라”고 말했다.



조기정기자/ckj@joongboo.com



<중부일보(http://www.joongboo.com)>

※위 기사는 중부일보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부일보에 있습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