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팀 쿡, 한국 구매자에 감사 인사…한글로 “고맙습니다”

[사진 팀 쿡 애플 CEO 트위터]

[사진 팀 쿡 애플 CEO 트위터]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가 한국 소비자들에게 직접 감사 인사를 전했다.
 
쿡은 4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에 “이번 주말 한국에서 아이폰XR, 아이폰XS와 애플워치 시리즈 4에 대한 따뜻한 환대가 있었다”며 “고맙습니다. 즐겨주세요”라고 적었다. 특히 ‘따뜻한’과 ‘고맙습니다’를 한글로 적어 의미를 강조했다.  
 
쿡은 또 아이폰XS맥스(512GB)와 애플워치4를 구입한 1호 고객과 아이폰XR을 만져보는 시민의 사진도 함께 올렸다.  
 
이는 지난 2일 애플 신형 스마트폰 아이폰XS‧아이폰XS맥스‧아이폰XR과 애플워치4가 국내 시장에 정식 출시된 데 대한 그의 관심을 표현한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쿡의 감사 인사에도 불구하고 애플의 스마트폰 신제품은 전작보다 부진한 성적을 내고 있다. 3일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출시 첫날 이동통신 3사를 통해 개통된 스마트폰 3종은 10만대를 조금 웃도는 것으로 추산됐다. 신제품 3종이 한꺼번에 출시된 점을 고려하면 초반 판매량은 기대에 미치지 못한다는 게 업계의 평가다.  
 
이통사 관계자는 “아이폰8과 X의 첫날 총 개통량과 비교하면 약 70% 수준”이라며 “가격 부담 탓에 향후에도 전작들보다 현저히 낮은 판매량을 기록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이가영 기자 lee.gayoung1@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