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중미 엘살바도르에 점자책 기증

(주)넥스트이노베이션 이사 조지윤이 기증된 점자도서를 주한 엘살바도르 대사 이인호에게 설명하고 있다

(주)넥스트이노베이션 이사 조지윤이 기증된 점자도서를 주한 엘살바도르 대사 이인호에게 설명하고 있다

중미 엘살바도르 현지시간 10월 31일, 현지 외교부에서 한국 (주)넥스트이노베이션이 ‘점자도서 기증식’을 열어 현지 정부의 많은 관심을 모았다. 이 날 기증식에는 이인호 주엘살바도르 한국대사와 현지 외교부 교육부 내무부 등 각 정부기관 대표들이 참석했다.
 
(주)넥스트이노베이션 측은 사회적으로 도태되어 있는 취약계층의 권익 신장을 목적으로 대용량 실시간 점자변환 시스템 SENSEE를 개발한 바 있다. 대용량 실시간 점자변환 시스템 SENSEE가 중미 엘살바도르 현지에 도입된 후, 많은 인력에 의존해 오랜 시간 제작되던 기존의 점자도서 제작 생태계를 획기적으로 개선해 실시간으로 점자도서 제작이 가능한 환경으로 변화시켰다.
 
엘살바도르의 아나데이시 내무부 차관은 “한국 정부의 도움으로 엘살바도르 정부기관에서도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책 제작이 가능해 졌다”며 “앞으로 중남미를 비롯해 북미 전역으로의 시각장애인 점자도서 수요를 엘살바도르에서 공급할 수 있는 시발점이 된 점을 기쁘게 생각하며 한국정부와 (주)넥스트이노베이션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 파트너십을 유지하며 더 많은 일을 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