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에너지기술평가원, 중소·벤처에 투자유치 역량강화 설명회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하 에기평, 원장 임춘택)은 11월 2일 김대중컨벤션센터(광주)에서 에너지 분야의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역량 강화를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BIXPO 행사의 일환으로 △한국전력 △한국전기산업진흥회 △에너지밸리기업개발원 △광주테크노파크 △전남테크노파크 △빛가람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으로 개최하였다.  
 
에기평은 에너지 R&D 우수기술·제품의 시장진입 지원 계획을 설명하고 성공적인 투자 유치를 위해 필요한 민간 투자유치 전략, 성공사례, 투자설명회(IR) 실무대응 등 교육을 실시하였다.  
 
행사에 참석한 관계자들은 중소・벤처기업의 사업화 성공을 위해 자금조달의 중요성에 공감하고, 에너지 기술의 민간투자 연계, 기술금융 활성화 계획 등 에기평의 기술사업화 전주기 지원 계획에 많은 호응과 관심을 가졌다.
 
에기평 관계자는 “재생에너지를 필두로 에너지전환정책을 효율적으로 실현하고 에너지신산업을 육성하기 위해서는 중소・벤처기업의 경쟁력 강화가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우수 R&D 기술과 기업의 민간투자 활성화를 통해 에너지 벤처 및 스타트업이 중소・중견기업으로 성장하고 나아가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는 자생적 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원제도를 마련하는 등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에기평은 이번 투자유치 역량강화 설명회를 시작으로 올 12월 한국벤처캐피탈협회와 협력하여 민간 투자기관을 대상으로 중소・벤처기업의 실전 투자설명회(IR)를 진행할 계획이다.
 
실전 투자설명회(IR) 계획
목적: ‘투자기관 – 에너지 중소・벤처기업’ 실전 투자설명회(IR) 운영을 통한 민간의 투자자본 유치 촉진
주요내용: 벤처캐피탈 심사역을 대상으로 IR 및 1:1 투자상담회 진행 등
일시: 2018년 12월 13일 (목) 14:00∼17:00

장소: GS타워(강남구 역삼 소재)
참석자: 에너지 중소・벤처기업(희망기업 중 선정 기업) 및 벤처캐피탈 전문가(심사역) 등
*본 IR 행사를 위한 사전 IR 교육, 모의 IR 컨설팅 등은 11월 중 사전 운영 예정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