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LG유플러스, 유행곡 맞히는 음악퀴즈 서비스 ‘뮤직큐’ 출시



▲ 음악퀴즈 서비스 뮤직큐 출시©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가 적용된 스마트홈 서비스 ‘U+우리집AI’에서 음악퀴즈 서비스인 ‘뮤직큐‘를 새롭게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뮤직큐는 음악의 일부분을 짧게 들려주면, 사용자가 이를 듣고 가수명과 제목을 음성으로 맞히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U+우리집AI를 지원하는 ‘프렌즈+’ 및 ‘프렌즈+ 미니’ 스피커에서 이용 가능하며, U+우리집AI 서비스에 자동 업데이트되어 별도 설치 과정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클로바, 뮤직큐 시작해줘”라고 말하면 서비스가 실행돼 1980~2010년대까지의 유행곡을 짧게 들려준다. 이후 고객이 “[가수명]의 [제목]”으로 답하면 AI스피커가 이를 비교해 정답 여부를 알려준다.

또 짧은 곡을 듣다가 더 듣고 싶은 노래가 있으면 “클로바 [노래제목] 틀어줘”와 같이 음성 검색으로 전곡을 바로 감상할 수 있다.

이처럼 뮤직큐는 AI스피커로 음악 감상 시 편리함과 퀴즈의 재미를 더한 것은 물론, 즐겨 듣던 추억의 노래부터 최신 히트곡까지 풍부한 컨텐츠를 제공해 남녀노소 모든 고객층이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뮤직큐는 국내 AI서비스로는 처음으로 소셜(Social) 서비스의 개념을 도입한 점도 주목할 만이다. 고객이 서비스를 실행하면, “대전 상대를 찾아드릴게요”, “당신의 상대는 서울시 동작구에서 오신 홍길동님 입니다”와 같이 다른 사용자를 대전 상대로 매칭해 퀴즈 대결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뮤직큐를 이용중인 고객이 다른 사용자와 퀴즈 대전을 ‘함께’하는 듯한 경험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고객들의 전적을 활용해 전체 순위도 산정함으로써 서비스 이용의 재미를 더했다.

LG유플러스 AI서비스담당 이해성 상무는 “뮤직큐는 AI스피커로 듣는 음악에 퀴즈와 소셜을 결합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차별화 된 서비스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유용하면서도 ‘재미있는’ AI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 경제신문의 새로운 지평. 베타뉴스 www.betanews.net ]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