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부산소식]금정구, 금정산성길 걷기여행축제 개최 등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금정구, 금정산성길 걷기여행축제 개최



부산 금정구는 오는 11월 3일 '금정산성길 걷기여행축제'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걷기코스는 금정산성 동문 광장에서 출발해 동문과 3·4망루, 원효봉 등을 거쳐 북문에 도착하는 4.1㎞ 구간이며, 110분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별코스 프로그램으로는 문화해설사와 함께하는 금정산성 걷기와 클린워킹 캠페인이 진행된다.



또 걸으며 듣는 버스킹 공연과 도착지인 북문에서의 팝페라 공연, 용고타고 및 성문교대식 재현, 전통무예 퍼포먼스 등과 페이스페인팅·캘리그라피, 에코백 만들기, 즉석사진 이벤트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마련된다.



참가 신청은 11월 2일까지 금정구청, 걷고싶은부산 등의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금정구, 꿈터 더하기+ 청춘 페스티벌 개최



부산 금정구 '청년창조발전소 꿈터+'는 오는 11월 3일 '꿈터 더하기+ 청춘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금정구와 청년창조발전소 프로그램 사업 참여단체인 대안문화행동 재미난복수, 스마트파머, 뷰직페이퍼, 부산보컬커뮤니티 소울리스트가 함께 대학가 창업 플랫폼인 꿈터+와 청년창조발전소 프로그램 사업을 대외적으로 홍보하고, 청년들의 끼와 에너지를 발산하며 청년문화를 활성화하는 자리를 만든다.



특히 메인 행사인 '꿈터 더하기+ 청춘 공개방송'은 오후 4~6시 페이스북 페이지 라이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방송될 예정이다.



또 부산지역 인디음악 자료 전시회, 무료 스튜디오 사진 촬영 등 다채로운 문화예술 프로그램과 청년창조발전소 프로그램 지원 사업으로 발굴한 10개 스타트업의 기업 설명회, 빅데이터 교육 등 대학가 청년들을 위한 창업 관련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yulnetphoto@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