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별내역 파라곤 스퀘어 조감도
경춘선 별내역이 걸어서 10분 거리에 있다. 이 역은 2023년 지하철 8호선과 교차한다. 2020년 말에는 지하철 4호선 별내북부역이 개통될 예정이다. 외곽순환도로 별내나들목(IC)과 포천~세종고속도로 등을 통해 수도권 각지로 이동하기 편리하다. 수변공원과 불암산도 가깝다.
파라곤 타워는 오피스빌딩을 다양한 크기로 분할해 분양하는 섹션 오피스다. 소형 모듈형으로 설계돼 사용자가 원하는 크기로 업무공간을 분양받을 수 있다. 파라곤 스퀘어는 ‘키즈&맘(Kids&Mom)’을 콘셉트로 한 복합몰로, 어린이 직업 체험관과 키즈파크 등을 갖춘다. 이 상업시설엔 부동산 개발업체가 시설을 통째로 임대하고, 이를 다시 재임대해 관리하는 사업 방식인 ‘마스터리스’가 도입될 예정이다. 이를 적용받는 매장은 자기자본이 100%일 경우 5년 동안 약 5.5%의 연간 수익률을 보장받는다는 게 업체 설명이다.
별내지구는 수도권 정비계획법상 성장관리지역으로 구분돼 과밀억제권역에서 ‘파라곤 타워’로 이주할 경우 세금 감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해당 기업은 취득세와 재산세를 감면받는다. 또 법인세를 4년간 100% 내지 않고, 이후 2년간은 50%만 낸다. 분양가의 최대 80%까지 잔금 대출이 가능하며 전매제한도 없다. 이호수 동양건설산업 부장은 “개발 호재와 배후수요가 풍부해 별내뿐 아니라 서울 강북권 수요자와 투자자의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분양 홍보관은 19일 경기도 구리시 인창동 614에 마련된다.
황의영 기자 apex@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