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KB국민은행과 상생결제시스템 도입 업무협약

△ 양재영 KB국민은행 강원경기남지역 영업그룹대표(왼쪽)와 김우경 공단 사업이사(오른쪽)가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양재영 KB국민은행 강원경기남지역 영업그룹대표(왼쪽)와 김우경 공단 사업이사(오른쪽)가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양봉민)은 12일 강원도 원주 본사에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과 협력기업 상생지원을 위한 ‘상생결제시스템 도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공단이 상생결제시스템을 선도적으로 도입해 2차, 3차 협력업체의 납품 대금 회수나 하도급 등에 따른 불공정 거래관행 개선을 통한 동반성장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추진되었다.  
 
상생결제시스템은 금융 거래상 우수한 공단의 신용도를 바탕으로 1차 협력업체 뿐만 아니라 2, 3차 협력업체도 낮은 이자로 납품대금 등 자금을 조달할 수 있게 지원하는 제도다. 이를 통해 공단과 거래하는 협력업체는 상당한 금융비용 절감은 물론 상위 업체 부도에 따른 연쇄부도 위험에서도 벗어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봉민 이사장은 “기존에 실시하던 성과공유제와 더불어 이번 상생결제시스템 도입을 통해 공단과 협력업체가 모두 윈윈 하는 상생과 동반성장 문화 확산에 큰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