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수원소식] 제28회 수원시 그린농업축제 개최 등

【수원=뉴시스】박다예 기자 = ◇제28회 수원시 그린농업축제 개최



경기 수원시는 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당수동 시민농장에서 제28회 그린농업축제를 연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음 달 11일인 '농업인의 날'을 기념해 수원시가 주최하고 농촌지도자수원시연합회가 주관한다.



농산물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하는 그린농업축제는 ‘화합 마당’ ‘참여 마당’ ‘나눔 마당’ 등으로 진행된다.



화합마당에서는 농업 OX 퀴즈대회, 장기자랑이 열린다. 참여마당은 도시농업관, 친환경 농자재관, 소형 농기계관, 곤충전시관, 작은동물원, 농업용 드론전시관 등으로 구성된다.



나눔마당은 농업인이 생산한 농산물을 판매하는 직거래 장터다. 이와 함께 텃밭 먹거리, 지역 수공예 작가들의 작품, 문화 공연을 접하는 다래기 장터도 열린다.



◇다중이용시설 안전관리 실태 점검



수원시는 가을 행락철을 맞아 이달 말까지 시내 다중이용시설의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한다고 5일 밝혔다.



점검 대상은 전시장, 스포츠센터, 전통시장 등 대중이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 105곳이다.



주요 점검 사항은 ▲시설 내 비상 대피도 게시 여부 ▲비상계단과 비상통로에 물품 적치 여부 ▲전기·가스시설의 안전관리 실태 ▲소화기와 피난 유도등 관리실태 ▲시설물 안전성과 적절한 유지보수 여부 등이다.



수원시는 가벼운 사항이나 시급한 안전조치가 필요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바로잡고, 시설물의 구조적 위험 등 중대한 결함은 지속해서 관리할 계획이다.



pdyes@naver.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