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전세계 폭발적 관심…아리랑TV 남북정상회담 콘텐트에 1500만 클릭

아리랑TV의 남북정상회담 영상 중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만세! 카 퍼레이드'의 한 장면. [아리랑TV 제공]

아리랑TV의 남북정상회담 영상 중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만세! 카 퍼레이드'의 한 장면. [아리랑TV 제공]

 
아리랑TV는 지난달 열린 남북정상회담 관련 콘텐트의 온라인 조회수가 1500만 회를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4월 판문점에서 열린 회담 관련 콘텐트보다 약 500만 건 더 많은 수치다. 11년 만에 평양에서 열린 남북정상회담에 대한 관심이 해외에서도 폭발적이었다는 의미다.
 
남북정상회담 영어주관방송사인 아리랑TV는 회담 기간인 지난달 18~20일 유튜브·네이버TV·페이스북·트위터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 회담 관련 생중계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라이브로 회담을 지켜본 시청자 수는 전 세계 271만 명에 달했다.  
 
이후 방송된 특집 영상 VOD의 조회수도 1230만 건에 이르렀다. 아리랑TV 측은 평소 뉴스 조회수의 15배에 달하는 수치라고 밝혔다.
 
국가별로는 미국 시청자의 관심이 가장 컸다. 유튜브 통계에 따르면 전체 조회수에서 차지하는 국가별 비율은 미국(24%), 인도(7.6%), 필리핀(5.7%), 대한민국(5.4%), 인도네시아(5.1%), 캐나다(4.3%), 영국(3.3%), 싱가포르(3.1%), 말레이시아(3%), 오스트레일리아(2.8%) 순이었다.
 
한편 최고의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은 조회수 176만을 기록한 ‘만세, 카퍼레이드’였다.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오픈카를 타고 퍼레이드하는 현장을 생생하게 담은 영상이다. 북한 시민들의 구호를 영어로 번역해 외국 시청자들이 알기 쉽게 설명했다고 아리랑TV는 설명했다.
 
이 외에도 ‘K-pop 스타지코가 평양공연을 보는 법(53만회)’, ‘이번엔 퍼스트레이디들의 시스맨스! (38만회)’, ‘평양정상회담 Full of Firsts!! (36만회)’, ‘정상회담 평양냉면 먹방편 (27만회)’ 등이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홍주희 기자 honghong@joogn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