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수입車단신]볼보, 티맵·카카오내비용 애플 카플레이 패치 완료 外



【서울=뉴시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XC90', 'XC60', 'XC40' 등 자사의 주요 차종에서 티맵과 카카오내비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애플 카플레이 패치를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티맵과 카카오내비는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전자지도 애플리케이션으로 최적의 국내 내비게이션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애플 카플레이는 IOS 12 업데이트 이후 이례적으로 써드파티 내비게이션 앱을 지원해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와 같이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다 할 예정이다. 볼보 써드파티 애플리케이션 연동의 경우 차량 내 세로형 센터 콘솔 디스플레이를 통해 스마트폰 화면이 구현될 뿐만 아니라 디스플레이에서 직접 터치하거나 스티어링 휠의 우측 키패드를 통해 조작할 수 있다. 티맵과 카카오내비를 사용하길 원하는 운전자는 애플이 제공하는 앱스토어에서 해당 앱을 받은 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볼보는 지난 7월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리케이션의 활성화를 지원한 바 있다. 현재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을 연결해 카카오내비와 멜론, 지니 뮤직 등의 앱을 사용할 수 있으며 구글 어시스턴트 음성 인식 기능도 제공된다.
▲상용차 생산업체 만그룹의 한국지사 만트럭버스코리아가 '뉴 만 TGL 3.5t' 중소형 카고트럭의 고객 인도를 시작했다. 이번 모델은 급증하는 중소형 트럭 시장 수요에 발맞춰 소비자들에게 보다 폭넓은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6월 아시아 최초로 선보인 모델이다. 대형급 수준의 캡 사이즈와 국내 최고 수준의 내부 인테리어가 적용됐고 동급차량과 차별화되는 거주 편의성이 제공된다. 중소형 트럭 최초로 후륜 에어 서스펜션이 탑재돼 탁월한 승차감과 주행 안정성을 제공하고 민감한 화물까지도 보호할 수 있다. 만트럭버스코리아는 부산 모터쇼 이후 고객들의 주문사양에 대한 맞춤화 과정 등 준비를 거쳐 이번 달부터 본격 판매와 인도를 시작했으며 현재 3호 고객까지 인도를 마쳤다.

minki@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