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베트남 히딩크’ 박항서 분석한 베스트셀러, 올해 한국서도 출간

베트남에서 발간된 『박항서의 관리 스타일:한국 기업의 성공 비결』 표지 [VN익스프레스 캡처=연합뉴스]

베트남에서 발간된 『박항서의 관리 스타일:한국 기업의 성공 비결』 표지 [VN익스프레스 캡처=연합뉴스]

 
박항서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의 생각과 관리 시스템을 분석한 책이 베트남에 이어 한국에서도 올해 안에 출간될 예정이다.
 
23일 일간 베트남뉴스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박 감독의 통역을 담당하는 레 후이 코아 씨는 최근 『박항서의 관리 스타일:한국 기업의 성공 비결』이라는 제목의 책을 집필해 베트남에서 출간했다.
 
이 책은 박 감독의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 선임부터 올해 초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U-23) 챔피언십과 최근 아시안게임에서 각각 준우승과 4강 신화를 만든 과정을 다뤘다.
 
또한 박 감독의 생각과 관리 스타일을 기업 경영과 비교해 분석했다.
 
필자는 저서에서 “그도 약점이 있는 사람”이라며 “U23 스태프와 팀이 하나가 돼 결정을 내렸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책은 초판으로 2000부를 인쇄했는데 베트남에서 베스트셀러가 되면서 이미 1만부 이상 팔렸다.
 
코아 씨는 올해 말 동남아시아축구선수권대회(스즈키컵)가 끝나는 것에 맞춰 한국에서도 이 책을 출간하기로 했다. 한국 출판사 아이스토리와 현지 출판사가 이를 위한 협의를 끝낸 것으로 알려졌다.
 
이지영 기자 lee.jiyoung2@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