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거창소식]경남도립거창대학 신입생 기숙사비 전액 지원 등







【거창=뉴시스】정경규 기자 = ◇경남도립거창대학 신입생 기숙사비 전액 지원



경남도립거창대학은 19일 거창군의 도움을 받아 우수학생 유치와 학생 복지를 제공하기 위해 2019학년도 신입생이 거창군에 주민등록을 이전하면 기숙사비를 전액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경남도립거창대학은 400명이 생활 가능한 열정관 1동, 외국인 유학생과 함께 생활하는 도전관 1동(100명 수용)을 운영하고 있으며 신입생의 경우 기숙사 생활을 희망하면 전원 입사가 가능하다.



또한 개인용 책걸상, 옷장, 세탁기, 헬스장, 초고속인터넷 및 와이파이 등 복지 시설을 무상 지원하고 있어 개인 생필품·식비 등을 제외하고는 전액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기숙사비 무료화는 거창대학 우수학생 유치 뿐만 아니라 거창군의 인구증가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이며, 지역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거창전통시장 주차장 복층화사업 본격 착공



거창군은 거창전통시장 공영주차장이 오는 27일부터 현대식 건축공사를 위해 잠정폐쇄한다고 19일 밝혔다.



군은 그동안 인근 중형마트에 비해 시장 주차장이 협소해 심한 주차난이 발생함으로 이용객들에게 많은 불편을 초래해 시장이용률이 떨어지는 원인이 됐다.



2층 3단 151면의 현대식 건물 주차장이 조성되면 쾌적한 주차환경으로 개선될 예정이다.



한편 전통시장 주차장 완공예정일은 2019년 1월이다.



jkgyu@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