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전문대학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사업] 3S 교양 교육 등 인성 중심 패러다임 구축

기고
우형식 한림성심대학교 총장

우형식 한림성심대학교 총장

한림성심대학교는 학교법인 일송학원이 유지·경영하는, 76년 역사와 전통을 갖고 있는 학생 중심의 직업교육 명문 전문대학으로서 산업체가 요구하는 인성과 실무능력을 갖춘 우수한 전문인력 양성을 교육 목표로 하고 있다.
 
우리 대학 교육의 핵심은 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지식과 기술 외에 인성교육 강화에 있다. 사회환경 변화 속에서 산업체에서는 전공직무 외에 학생들의 인성교육 강화를 요구하고 있다. 이에 우리 대학은 자기동기부여(S1), 자기계발(S2), 자기관리(S3) 향상 과정의 인성 중심 3S(3 Self-Up) 교양 교육 시스템을 개발 운영해 사회에서 요구하는 자기 주도적 문제해결 능력과 인성교육 등의 수요자 중심의 교육 패러다임을 확고히 구축해 나아가고 있다.
 
급변하는 사회 및 교육환경 변화에 따라, 모든 대학이 재정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도 우리 대학 일송학원은 2019년 완공을 목표로 70억원을 투자해 학생들을 위한 학생복지관(가칭)을 건립하기로 했다.
 
튼튼한 재단 아래 우리 대학은 학생들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투자를 지속해서 할 것이다. ‘기업이 먼저 찾는 대학, 지역사회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는 대학’이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학생들에게 투자하고, 산업체와의 협력체계를 강화해 산학동반성장 교육체제 구축을 통한 사회맞춤형 인재양성 선도대학으로 나아갈 것이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