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전문대학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사업] 구미산단 2000여 개 기업과 산학협력

기고
정창주 구미대학교 총장

정창주 구미대학교 총장

구미대학교는 구미국가산업단지에 위치해 있다. 대기업을 비롯해 2000여 개 중견·중소기업과 산학협력체계를 구축해 왔으며, 직업교육 중심 대학으로서의 대학 특성화를 완성하기 위해 지역산업과 연계해 직무중심의 전문 기술 인력을 양성한다.
 
지난 2010년부터 5년 연속 교육부가 발표한 취업률 전국 1위(교육부 발표 전문대 가, 나 군별)를 차지했다. 또 3년 연속 등록금의 70% 넘는 장학금을 지급했다.
 
또 대학 내의 전자파센터(EMC)를 기반으로 전자파규격 인증 지원, 산업단지캠퍼스를 통한 근거리 기업 지원, 600여 개의 관계지향성이 높은 가족회사와 학과별·산업별 산학협력네트워크를 구축·운영한다.
 
구미대는 사회수요를 기반으로 하는 대학 교육체계 혁신, 수요자 맞춤형 창의융합교육, 지역사회와 연계한 산학협력을 추진한다.
 
그리고 4차 산업혁명에 적합한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8개 사회맞춤형 인력양성반을 중심으로 PBL(Project-Based Learning)기반의 교육을 운영하며, 대학 내에서의 OFF-JT 교육과 산업 현장과 연계한 OJT교육을 통해 이론과 현장실무능력을 동시에 배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구미대는 8대 산업분야와 4차 산업혁명에 필요한 창의·융합형 고부가 가치 인력 양성과 더불어 평생직업 교육을 위한 체제를 구축하고 실현하기 위해 대학을 혁신할 계획을 하고 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