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전문대학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사업] 취업 후 재교육 필요 없는 인재 배출

기고
김병묵 신성대학교 총장

김병묵 신성대학교 총장

신성대학교는 1995년 개교 이래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WCC), 특성화전문대학(SCK) 육성사업, 취업보장형 고교·전문대 통합교육(Uni-Tech), 특성화 모델대학, 재정지원사업 최우수대학, 대학기본역량진단 자율개선대학 등에 선정되면서 국가교육사업의 우수 모델대학으로 성장해왔다. 신성대학교는 지역사회와 지역전략산업 분야의 핵심인력을 양성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철저한 현장맞춤형 인재 양성과 지역산업체와의 취업연계에 힘쓰고 있다.
 
특히 2017년부터 시작된 사회맞춤형사업을 통해 현장에서 요구하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취업 후 재교육이 필요 없는 기술인력 양성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지역 내의 우수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총장이 직접 산업체 현장을 방문하고, 협약기업과 학생 간의 매칭 프로그램을 강화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사회맞춤형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제4차 산업혁명은 산업뿐만 아니라 문화·생활·교육에 이르기까지 우리 삶의 모든 분야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 고등교육기관으로서 우리 대학 또한 전문대학의 패러다임 전환을 통해 이제는 지식과 기술을 전달하는 단순한 제공자에서 벗어나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직업교육을 이끌어갈 선도자(first mover)로 국가의 직업교육을 선도해 나갈 것이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