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전문대학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사업] '3MiCS 취업제일' 비전으로 학생·산업체·대학 모두 만족

박노춘 단장

박노춘 단장

순천제일대학교는 광양만권 경제자유구역이 있는 전남 동부권의 공업계 중심의 전문대학이다. 2018년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 최종 결과에서 최상위 등급인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됐다.
 

순천제일대학교

전라남도, 고용노동부여수지청, 한국산업인력공단 전남지사와 NCS 기반 현장기술 인력양성 체제구축 협약 및 현장실습, 재직자 교육 등을 위한 산학협력가족회사 324개 협약기업을 보유하고 있다.
 
순천제일대는 1년 2학기, 1년 5학기(Term제)를 병용하는 하이브리드 교육 과정으로 2013~2018년 교육부, 학사제도개선 우수전문대학으로 지정받은 바 있다. 중소기업기술사관, 중소기업계약학과, 전라남도취업패키지, 에너지기초인력양성 등 사업을 운영하며 산업수요맞춤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순천제일대 LINC+ 사업단은 학생·산업체·대학이 함께 만족하는 3MiCS 취업 제일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직업 교육의 현장성 ▶직업 교육 성과 창출을 위한 융합 ▶미래사회 직업 교육을 위한 창의성 등 세 원칙 아래 철강·석유화학·ICT융합기술 및 지역성장산업의 사회맞춤형 인력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순천제일대는 광양만권 경제자유구역이 있는 전남 동부권의 공업계 중심 전문대학이다.

순천제일대는 광양만권 경제자유구역이 있는 전남 동부권의 공업계 중심 전문대학이다.

3MiCS는 직무적성일치(1M), 올바른직업관(2M), 우수한 현장적응력(3M)을 말한다. 산업체(Industry)·대학(College)·학생(Student)이 모두 만족하는 취업교육프로그램이다.
 
LINC+ 사업단은 전라남도 주력산업, 미래산업, 성장동력산업에 최적인 사회맞춤형교육모델을 개발하고 사회맞춤형 교육 기반을 구축해 중소기업과 대학 간 상호작용하는 신산학협력체제를 확립할 계획이다. 또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인재양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함과 동시에 인성교육을 위한 전공연계 봉사교육 및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과정별 봉사대를 운영해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자를 총 7명 배출하는 등 참사람인성교육의 우수한 결실을 보였다.
 
박노춘 단장은 “앞으로도 전라남도 전략산업을 위한 사회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을 통해 청년 일자리를 해결하는 사업단으로 역할을 다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중앙일보디자인=배은나 기자 bae.eunna@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